한국역사의 이해 질문드립니다

작성자유재혁|작성시간26.06.11|조회수17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교수님 화목분반 수강한 20220689유재혁입니다. 한 학기동안 좋은 수업 감사드립니다!

조선 건국을 흔히 신진사대부의 개혁운동의 결과로 설명하는데, 한편으로는 기존 고려 지배층 내부의 권력 재편 과정으로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조선 건국을 ‘혁명’으로 볼 것인지, ‘지배세력의 교체’로 볼 것인지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할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bulsazoa | 작성시간 26.06.11 두번째.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12시 수업.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