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부산맘수다┃

주식글 삭제에 대한 개인적 생각^^

작성자상큼레몬터짐|작성시간26.06.02|조회수1,303 목록 댓글 17

저는 주식을 안합니다^^;

제가 작성한글 보시면 대부분 수다방에서

수다떠는 글이 대부분이고

익방 주식글도 관심없어서 패스하는 편인데,

이상하게 주식 자랑글은 보게 되더라구요.

사람 심리가 그래서 그런가^^;;

 

수익 인증을 보며 소외감이나 자괴감을 느꼈던 회원분들도

있으실거 같고 피로도 라는것도 있을거 같고

카페 본연의 목적에 맞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셨으니까요.

반면, 주식 역시 일상적인 정보 공유와 소통의 일부였는데

일방적으로 제재하는 것은 과도하다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운영진에서는 

지역 일상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어찌보면 트랜드 같은거니 회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포용할 수 있도록

'주식 게시판이나 재테크 게시판'을 별도로 만드는 준비를 하시는걸수도 있겠죠^^;

 

근데 사실..카페 앱으로 보면 게시판을 새로 만들더라도

최신글로 보기때문에 크게 의미가 없긴 할거에요.

주식 글들이 다른 글들을 압도하는 시기니까요.

 

저는 익명방보다는 '수다방'을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합니다^^

익명방은 무분별한 글이나 광고, 검증되지 않은 정보로

피로감이 더 클테니까요^^

 

PS. 그리고 수다방에 놀러오세요 ㅜㅜ 익숙한 닉넴분들도

인사하고 싶은데 수다방은 글 올려도 댓글도 잘 안다시고 ㅜㅜ

잼난글도 많이 올려주세요. 부맘이사공구님 올리는

띠,별자리,뉴스요약만 매일매일 보고 있어요 ㅜ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only처음처럼 | 작성시간 26.06.02 심해도 너무 심했죠
  • 작성자only처음처럼 | 작성시간 26.06.02 주식 정보글이면 몰라도 너무 자랑하니까 관심없는사람도 하고싶게 만드는 그런게 있어요 사행성조장에 들어가는거 아닌가요?
  • 작성자파인환타 | 작성시간 26.06.02 이상하게 그렇다라구요. 수다방에 닉넴이 오픈되더라도 딱히 개인정보도 아닌데... 이상하게 답들 달때 한번더 고민하게 되요.
  • 작성자길걷는 봄 | 작성시간 26.06.02 네~
    저도 수다방 이용해볼게요🤭
  • 작성자뽀득마녀 | 작성시간 26.06.05 카페만 보면 모든 사람들이 주식 하는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안하는 사람이 더 많던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