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그리스도인의 언어생활

작성자안태주 장로|작성시간11.07.25|조회수17 목록 댓글 0

그리스도인의 언어생활


(약3:1-12, 잠18:20-21)

* 언어=생명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언어를 선포하면 창조의 힘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언어에 복을 받아야 합니다.

* 언어=무서운 무기와도 같은 것입니다. 사람을 살리기도 하며 죽일 수도 있는 것이 말입니다.

* 하나님=언어로 천지를 창조하시고 사람을 지으신 후 언어의 복을 주셔서 천
지만물을 정복하고 지배하며 다스리며 모든 것이 충만한 삶을 살도록 축복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복되고 능력 있는 언어만이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 할 수 있으며 하나님의 구원의 능력이 나타나고 전달되어 구원에 이르게 되는것 입니다. 그러므로 복된 언어 생활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 (옛 속담)=말 한마디로 천냥 빛을 갚는다. 는 말은 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입니다.

* 사람=말 한 마디로 성공과 실패가 결정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행복하고 불행하게 되는 것도 언어 때문인 것입니다.
은혜가 충만하더라도 말을 잘 못해서 은혜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말을 잘하는 것은 언변이 좋다는 것이 아니라 성령이 말을 주장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성령이 주장해서 말을 하게 될 때 말에 능력이 있게 되고 언어가 복되게 되는 것입니다.

* 하나님=천지만물을 창조하실 때 말씀으로 창조하셨습니다.
그 말씀에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 인간=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존재로 인간만이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간의 언어에는 신성과 창조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많은 언어를 사용하기보다는 복된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언어=기도입니다. 무릎 끊고 하는 것만 기도가 아니라 언어가 바로 또 하나의 기도입니다.
* 사람=보통 하루에 2만 단어의 말을 하는데 보통 책은 만 팔 천 단어가 된다
고 합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하루에 말하는 것은 하루에 책한 권을 쓰고, 1년이면 365권의 책을 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쓴 책들은 관연 얼마나 유익하고 볼만한 내용을 담고 있는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벧전3:10)-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궤휼을 말하지 말고 (잠18:20)-너는 권고를 들으며 훈계를 받으라 그리하면 네가 필경은 지혜롭게 되리라

* 말=잘하면 축복이 되고 잘 못하면 저주가 됩니다.
(마16:16-20)-JX=제자들에게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물으실 때 베드로가 "주는 X시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 라고 고백 할 때 J께서 베드로에게 축복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일 후에 J께서 십자가에 죽으실 것을 말씀하실 때는 베드로가 말 하기를 그 일이 절대로 주님께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J은 베드로에게 "사단아 내 뒤로 물러가라." 고 책망을 해셨습니다.
같은 사람이라도 말을 잘하면 축복이고 말을 잘못하면 사단의 말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하는 것에 따라서 천사가 오기도하고 귀신이 오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말만 잘하면 삶이 축복으로 변화되는 것입니다.
* 하나님 나라=말에 있지 않고 능력에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많은 말이나 좋은 언변이 아니라 능력 있는 말을 해야 합니다.

1. 언어(말)의 특성

1) 언어(말)는 신성이 있습니다.
* 인간의 말=하나님이 지배하든지 사단이 지배하게 되든지 하는 것입니다.
* 하나님과 사단=인간의 언어(말)을 통해서 자신을 나타내려고 합니다.
그래서 말은 영적이고 신성이 있기 때문에 영원한 것입니다.
* 베드로=하나님의 지배를 받을 때 X를 알게 되었고, 사단의 지배를 받을 때
는 책망을 듣게 되었습니다.
사단의 지배를 받을 때는 사단을 나타내었고, 하나님의 지배를 받을 때는 하나님을 나타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마음이 상한다고 함부 로 말하는 것은 사단이 그 사이에 틈을 타서 말을 지배하게 되는 것입니다.
(약3:1-2)-내 형제들아 너희는 선생 된 우리가 더 큰 심판 받을 줄을 알고 많이 선생이 되지 말라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
* 사람=누구나 말에 실수가 많습니다.
그리고 말에 실수하게 되면 금방 후회하게 됩니다.
그래서 후회할 때는 사단에게 붙들려서 말의 실수를 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 말=마음의 생각을 표현하는 뜻의 결과입니다.
하나님=인간의 말을 통해서 뜻을 펴시고, 사단=인간의 말을 통해서 자기의 뜻을 펴는 것입니다.
* 인간=죄를 짓게 되는 경우는 말을 통해서 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말을 잘못하면 죄를 짓고 사단에게 속한 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요일3:8)-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 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요1서3:6)-그 안에 거하는 자마다 범죄하지 아니하나니 범죄 하는 자마다 그를 보지도 못하였고 그를 알지도 못하였느니라
* 죄=말로부터 시작됩니다.
* 불신자의 혀=지옥에 속해 있기 때문에 좋은 말이 나올 수 없습니다.
이 인간의 혀가 온 몸을 더럽히고 삶의 모든 업적을 불태우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령을 받으면 혀를 지옥에서 찾아오는 것입니다.

* 오순절 날 성령이 불의 혀같이 임했을 때 각 사람이 방언을 말하게 되었는데, 이때 성령으로 방언을 말하는 것은 지옥에서 혀를 되찾아 오는 것입니다
* 인간에게 가장 큰 힘은 언어의 힘입니다.
(창11장)-인간이 하나님을 대적하기 위해서 바벨탑을 쌓을 때 하나님께서 인간의 언어를 혼란하게 하셔서 사람들을 흩으셨습니다.
그런데 (행2:8)=성령께서 강림하심으로 각 방언을 하게 되어 서로가 다시 통 하게 된 것입니다.
(행2:8)-우리가 우리 각 사람의 난 곳 방언으로 듣게 되는 것이 어찜이뇨
이것은 언어가 회복되어 하나님의 언어를 찾는 다는 것입니다.

* 방언의 특성=긍정적이며 적극적인 말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 새 방언=성령을 통해서 혀가 고쳐져서 천국의 언어를 말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사단이 혀를 지배함으로 저주의 말을 했던 사람이라도 성령이 임하면 새 방언을 말하므로 축복의 말을 하게 되고 언어가 바뀌면서 능력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2) 언어는 전염성이 있다.

(약3:8-9)-혀는 능히 길들일 사람이 없나니 쉬지 아니하는 악이요 죽이는 독이 가득한 것이라. 말을 연습하면 언변이 좋아질 수는 있으나 복된 말을 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혀는 쉬지 아니하는 악이요 죽이는 독입니다. 이것은 전염된다는 것입니다.

* 세상 말=들을수록 세상으로 빠지게 되고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 천국의 삶 으로 들어서게 되는 것입니다.
* 성도=불신자들과 말이 잘 통하지 않는 것은 언어의 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언어는 힘이 센 쪽으로 끌려갑니다.
* 전도는 말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전도가 잘 안 되는 것은 언어에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 문입니다.
그러므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천국의 언어가 있어야 합니다.

3) 언어는 행동을 지배한다.
(잠6:2)-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

* 언어로 사람의 행위도 고칠 수 있다.
악한 말을 하면 악한 행동을 하게 되고, 선한 말을 하면 선한 행동을 하게 된다. 사람의 의지는 그 사람의 말에 의해서 지배를 받는다.
* 베드로=실수도 많았지만 좋은 말을 먼저 함으로 실수가 고쳐져서 위대한 일을 하게 되었다.
언어에 따라 성령이 역사하기도 하며 사단도 역사 하게 되는 것입니다.

4) 언어는 환경을 지배한다.
어려운 환경도 언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사람=부정적인 말을 자주 하면 환경은 부정적으로 변하고, 밝은 말, 희망의 말을 자주 하면 환경도 희망적으로 변하게 된다.
* 언어=창조의 능력이 있습니다.
* JX=언어로 풍랑을 잔잔케 하셨습니다. 이것은 풍랑을 일으키는 악의 영들을 물리친 것입니다. 하나님은 환경을 보시기에 좋게 창조하셨는데 악한 영들이 역사해서 환경이 악해지는 것입니다.
(마8:26)-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무서워하느냐 믿음이 적은 자들아 하시고 곧 일어나사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신대 아주 잔잔하게 됨.
* 복된 말로 악한 영들을 물리치고 환경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나는 복 받은 사람입니다."라고 선포하면 복 받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5) 언어는 사단을 지배한다.
(행16:18)-바울이 심히 괴로워하여 돌이켜 그 귀신에게 이르되 JX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 언어로 사단을 묶어 떠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명령하면 사단은 묶이고 떠납니다.
* 바울=JX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령하니 그에게서 나오라"하고 언어로 명하자 즉시 귀신은 그 사람에게서 나와 떠났습니다.
* 바울의 말=능력 있는 자의 능력 있는 언어로 사단이 묶인 것입니다.
능력 있는 자의 언어가 사단을 지배하는 것입니다.

6) 언어는 하늘 문을 연다. (하늘을 지배한다.)
* 언어가 천국의 열쇠가 됩니다. 언어에 따라 하늘이 움직입니다.
* 엘리야는 기도로 3년 6개월간 비를 안 오게도 했고 오게도 했습니다.
(약5:17-18)-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저가 비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아니 오고 다시
기도한즉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내었느니라
-글:김희관-115-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