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동강 카약킹

작성자해찬이네|작성시간12.08.24|조회수1,731 목록 댓글 48

날짜

8월 31일[금] - 9월 2일[일]

모이는시간 및 장소

카플이동  31일[금]  밤  10:00 - 오지캠핑 사무실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986

개별이동  1일 [토] 새벽 1:00 - 예미초등학교 고성분교

강원 정선군 신동읍 고성리 812

확대보기-사진클릭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참석인원

선착순 --------- 8명

개인용 카약이 있으신 분들은 선착순 상관없이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에 표기에 주세요]

비용

개인실비 [카플+식사+보험] 4~5만원 정도..- 현지정산

전체 일정

토요일 : 새벽 1시 30분 숙영지 도착 -> 노숙 -> 오전 8시 철수->오전 9시 카약킹 시작 [제장마을]

->이동중 점심식사->오후 3시 카약킹 종료 [셉세나루] -> 저녁식사[영월 서부시장] ->

숙영지 이동->야영 [운탄고도 또는 새비재]

일요일 : 일정없고, 오전 11시 철수 ->오지캠핑 사무실 도착 [오후 3시 이후..]

카약킹 코스

제장나루->연포->진탄나루->문산나루->황새여울->어라연->된꼬까리->만지나루->섭세나루

총 51km 동강 물줄기 중.. 가장 멋진 약 30km구간을 카약을 타고 흘러 내려가는... 여행.

당부 + 참고사항

일부 유유자적 하며, 편안하게 흘러가는 구간도 있지만, 대부분 본인이 직접 패들링을 해야 하기 때문에.. 6시간 카약킹은 굉장히 힘이듭니다.

하지만 걸어서는 볼 수 없는 동강의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입니다.

카약에 실고가는 취사도구와 보온자켓 등.. 개인 짐들은 물에 젖지 않도록 포장해야 하니..참석자 분들은 아쿠아백이나 비닐봉지 등.. 개별 준비해주세요.

카약킹과 수영실력과 전혀 상관없습니다. 수영못하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카약킹을 할 때는 안전에 대한 몇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협조가 아니라 무조건 따라 주셔야 하며, 카약의 조립부터 뒷 정리까지.. 또는 파손시에  다른 사람이 대신 책임지거나  뒷 정리를 해주지 않습니다.

인원수에 맞춰 헬멧을 준비해가지만.. 개인용 급류카약 헬멧이 있거나 자전거 헬멧이 있으신 분들은 각자 준비해 오세요. [개인 카약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헬멧 필히 준비해주세요]

3급 급류 된꼬까리 구간 이해..

막판에 3급 급류인 된꼬까리를 만나게 되는데.. 작년에는 이곳을 피해서 돌아갔습니다. 이번에는 헬멧도 준비했으니.. 피해가지 않고 지나쳐갈 생각인데[원하시는 분들만...] 배가 뒤집힐 확률 70% 입니다.ㅋㅋ 아무리 수영을 잘하는 분들이나, 해병대 출신이라도... 순간 3~4초간 기절합니다ㅋㅋ - 참석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라면서~~

음식준비

금요일 : 야식

토요일 : 아침+점심 [점심은 이동중에 먹을 수 있는 간단한../저녁은 영월 시장에서 매식]

일요일 : 아침

복장

카약킹--- 평소 등산복 + 센달이나 등산화 + 보온자켓[바람막이 등] + 장갑 [목장갑 등..]

캠핑----- 보온자켓 + 여벌옷[양말+반바지 반팔]

참석댓글 방법

[1번] 해찬이네 1명/여행자보험정보 完 / 카플이동 또는 개별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