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가루 내는 법 (쑥 야채 찹쌀전)
짬짬이 들에나가 쑥을 케어서
깨끗히 씻어서 바삭바삭하게
말렸답니다~~
분쇄기에 갈아서 체에 내렸어요~~
그러기를 꽤 여러번 갈았는데 갈때마다
털어도 털어도 조금씩가루가 생기더라구요~~요만큼 가루가 나왔어요
떡이나 제과제빵할때 쓰려고 냉동 보관해두었지요~~
가루를 털고 나머지
보송보송한 병아리깃털같은 연초록 솜뭉치가 제법 나왔네요~~
(사진을 안찍둔게 후회되네요^^&)
솜뭉치는 쑥잎의 뒤면을 보시면
연한 색으로 덮혀있는 작은 털들이 모여서 생긴 눈으로만 보아도 아주 보드라워요
버리기 아까와
냉동고에 쓰다남은 가루들과 야채들 이것 저것 모두 털어
다져넣구 찹쌀전 부쳐 보았어요~~
솜뭉치와 찹쌀가루만 넣고 부치셔도 좋아요~~
물보다 감자를 갈아 넣으시고 설탕, 소금 약간씩 넣으셔도~~
밀가루에 혼합 반죽하셔서 쑥수제비나 쑥칼국도 아주좋아요~~
제가 넣은 재료들 밑에 소개할께여 ㅠㅠ ^^&
재료
쑥솜뭉치, 찹쌀가루, 수수가루, 감자전분, 두부1/4모, 계란2개, 소금약간
야채는 집에 있는 야채로 : 당근, 양파, 아삭이고추, 표고, 옥수수통조림알, 등
감자 갈아 넣으셔도 좋아요^^
색이 이렇게 진하게 나올줄은 미처 몰랐네요~~
http://cafe.daum.net/bwj2371/Oki7/31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