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가루내는 법 (쑥야채 찹쌀전)

작성자백선영|작성시간08.08.06|조회수649 목록 댓글 2

 

쑥가루 내는 법 (쑥 야채 찹쌀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짬짬이 들에나가 쑥을 케어서

깨끗히 씻어서 바삭바삭하게

말렸답니다~~ 

 

 

 

 분쇄기에 갈아서 체에 내렸어요~~

 

 

 그러기를  꽤 여러번 갈았는데 갈때마다

털어도 털어도 조금씩가루가 생기더라구요~~요만큼 가루가 나왔어요

떡이나 제과제빵할때 쓰려고 냉동 보관해두었지요~~

 

가루를 털고 나머지

 보송보송한 병아리깃털같은 연초록 솜뭉치가 제법 나왔네요~~

(사진을 안찍둔게 후회되네요^^&)

 

 솜뭉치는 쑥잎의 뒤면을 보시면

연한 색으로 덮혀있는 작은 털들이 모여서 생긴 눈으로만 보아도 아주 보드라워요

 

 버리기 아까와 

냉동고에 쓰다남은 가루들과 야채들 이것 저것 모두 털어 

다져넣구 찹쌀전 부쳐 보았어요~~ 

 

솜뭉치와 찹쌀가루만 넣고 부치셔도 좋아요~~

물보다 감자를 갈아 넣으시고 설탕, 소금 약간씩 넣으셔도~~

 

밀가루에 혼합 반죽하셔서 쑥수제비나 쑥칼국도 아주좋아요~~

 

 

 

제가 넣은 재료들 밑에 소개할께여  ㅠㅠ ^^&

 

 

 

재료

 

쑥솜뭉치, 찹쌀가루, 수수가루,  감자전분, 두부1/4모, 계란2개, 소금약간

야채는 집에 있는 야채로 : 당근, 양파, 아삭이고추, 표고, 옥수수통조림알, 등

 

감자 갈아 넣으셔도 좋아요^^

 

 

 

색이 이렇게 진하게 나올줄은 미처 몰랐네요~~

 

 

 

 

 

 

 

 

 

 

 

 

http://cafe.daum.net/bwj2371/Oki7/31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체리 | 작성시간 09.02.24 와 === 정말 좋은 정보네요. 감사. 쑥을 쌀과 갈아 떡이나 개떡만 만들어 먹었는데..........
  • 작성자눈이큰아이 | 작성시간 09.04.27 쑥을 삶아서 냉동해두었는데 이렇게 말려서 보관하는 방법도 있었군요 감사~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