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초기불교방

[스크랩] 외로움과 사랑

작성자솔향|작성시간26.06.19|조회수25 목록 댓글 5

 

 

 

*
*
*

 

 

 

내가

진정으로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을까요?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너무나 외롭기 때문에 사랑합니다.

 

 

 

진정으로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그리고 누군가가 나를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으리라는 것은

우리가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으리라는 희망때문이겠지요.

 

 

 

하지만 우리가

자신의 외로움과 다른 사람의 외로움을 받아들일 수 없다면

우리는 서로를 진정으로 만날 수 없습니다.

 

 

 

우리들

각자는 전적으로 외롭습니다.

외로움을 받아들이십시오.

 

 

 

외로움을 감추려 하거나

외로움으로부터 도망치려 하거나 혹은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 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언제나 외로울 것입니다.

 

 

 

오직 우리 자신을 잊는 동안만

고독에서 일시적으로 벗어날 수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틀림없이 다시 옵니다.

나는 외롭습니다.

 

 

 

나는

이전 어느 때보다 더 외롭습니다.

나는 이 외로움을 점점 더 많이 보고 있습니다.

 

 

 

*

 

 

 

_(우. 조티카)_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남희(싱글벙글) | 작성시간 26.06.19 고맙습니다.
    _()_
  • 작성자금련화 | 작성시간 26.06.19 고맙습니다 _()_
  • 작성자수효 | 작성시간 26.06.19 귀한말씀 고맙습니다 덕분에 행복합니다 ()
  • 작성자정이 | 작성시간 26.06.19 감사합니다
  • 작성자성주 | 작성시간 26.06.21 new 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