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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일정

10월 18일(수) 빵 특별 공연 소개

작성자김영등|작성시간06.10.13|조회수323 목록 댓글 0

 

제   목: 중국 뮤지션 특별공연(가칭)

일   시: 10월 18일(수) 7시30분

장   소: 라이브클럽 빵

출   연: yan jun(솔로,중국),FM3(듀오,중국),10,사토 유키에,기타
입장료: 없음(음료 많이 사 드시기 바람)

 

10월 18일~12월10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제4회 서울 국제 미디어 아트 비엔날레가 열린다.
여기에 중국 아티스트들이 여럿 참여하는데 이들이 뮤지션이기도 해서 공연하게 되었습니다.

'있다'가 앞서 중국에서 공연한 바 있는데 그때 만났던 사람들이어서 그런 인연으로

공연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다른 나라 공연자가 한국에서 공연하려면 몇가지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

그런 절차를 밟지 않으면 공연할수 없습니다. 특히 유료 공연.

소규모 공간에서 소규모로 진행하는 공연을 여러가지 절차를 밟아서 진행하는 것은

힘들고 그 과정을 제대로 통과하기도 힘듭니다.

그런 탓에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합니다. 대신 음료는 꼭 사 드세요.

 

중국에서 활동하는 뮤지션들의 공연을 보는게 힘든데 이번에 두 팀이지만

중국의 대중음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1. 얀 준(yan jun) 소개


음향 아티스트이자 즉흥 시인,음악 비평가

중국 인디음악의 시인이자 조직자로 하위 문화 현장에서 수년간 널리 알려져 왔다.

 

1973년 Lanzhou에서 태어나 중국어와 중국문학 석사 이수.
현재 베이징에 거주하며 그곳에서 일을 하고 있다.

Sub Jam 그리고 KwanYin 레이블의 설립자.
Tie Guan Yin(자유형식의 전자-어쿠스틱 즉흥 프로젝트)의 설립자.
실험적, 즉흥적 음악과 음향예술을 위한 Waterland Kwanyin과 매주 열리는 One Plus 이벤트를 경영.


그는 페달, 목소리, 노트북, 소리굽쇠, 컨택트 마이크, 그리고 모든 것을 연주한다.

그의 소리는 명상/종교 의식적 신미니멀리즘, 저주파/사인 곡선, 단조로움, 성대 독창,

현장 레코딩, 자유 즉흥 그리고 가끔 노이즈 혹은 그만의 인위적 음향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얀준의 계속되는 베이징 Dos Kolegas 바에서의 Waterland Kwanyin 밤은
아마도 전세계의 자유 즉흥음악 중 가장 용감하고 가장 성공적인 사례였을 것이다."
 ---- Steve Barker, Wire (2006년1월)

 

"이 음악은 넓은 다이나믹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제한적이지 않았으며
여전히 잘 알려지지 않은 중국의 현장으로의 놀라운 곁눈질을 하고 있다."
---- 상하이의 즉흥 리뷰, Clive Bell, Wire (2005년 10월)

 

"장난스러우면서도 진지한 숙고가 담겨있다. 또한 도시적 반항, 용기 그리고 스타일 -

그리고 그 중에는 편안한 자의식이 자리 잡고 있다. 얀준은 여러 가지 일을 실현시킨다."
---- Maghiel van Crevel

MCLC 는 “중국의 유일한 진실한 음악 평론가”라고 열거하였다.
---- Jon Campbell, PopMatters.com

 

인터넷 자료:
http://www.subjam.org/http://www.rockstyle.com.cn/subjam/http://www.myspace.com/yanjunyanjun


 

1. FM3 소개

 

1999년 Christiaan Virant 와 Zhang Jian에 의해 설립,

베이징 음악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두 명

FM3 는 중국의 추상적 전자 실험 음악의 선구자로 인정받고 있다.
Olive!1의 주요 공간에 그들의 업적을 헌정한 것으로 알려진 FM3는 신비스럽고
명상적이며 미니멀리즘의 음향 구조를 만들어 낸다. 한편으로는 미묘한 고대
중국의 전통이 가해진 마이크로 사운드와 인공적인 기계소리가 가득한 세계로 표현해낸다.


FM3은 미국의 Grooves잡지에 의하면 “중국에서의 가장 눈에 띄는 실험적 활동”으로 불리고 있다.


XLR8R은 FM3의 소리는 “시적인 노이즈”라고 부르며

영국의 잡지 The Wire는 FM3의 라이브 세트를 “명상적”이며 “진정시키는” 음악이라고 불렀다.


2004년 FM3는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으로부터 1930년대의 클래식 영화 “La Croisi((re jaune"의

새로운 사운드 트랙을 만들어달라는 임무를 받았다.
프로젝트는 6월 루브르 강당에서 3차례의 매진을 기록한 채 마무리되었다.

2005년 FM3는 전설적인 독일의 Staalplaat 레코드 레이블에서 폭발적인 소리의
Buddha Machine을 발표했다. 그 앨범은 전세계의 인디씬에서 찬사를 받았다.

FM3은 2005년 Mort Aux Vacheson Staalplaat 앨범을 발표하였다.
프랑스의 Bip-Hop레코드에서의 Mutek-Recafter앨범 발매,
캐나다에서의 Mutek-Rec, 이태리에서 Mousike 레코드, 영국의 Nascente 레코드,
스위스의 Leerraum 레코드 그리고 미국의 Sublime Frequencies 이후로 그들은
홍콩의 Lona 레코드 레이블에서 Dou Wel과 합작한 포스트 Guan Yin 앨범을 발매할
것이다.

then will release their earlier samples titled FM3ample on KwanYin Records.
그리고 그들의 전작 샘플을 FM3ample의 제목으로 KwanYin 레코드에서 발매할
것이다.

 

추가 정보: www.fm3.co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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