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생활 정보

[[건강]]혈압약 언제 끊어도 될까?

작성자풀밭|작성시간26.06.12|조회수20 목록 댓글 0

https://m.blog.naver.com/bingsu99/224290332228?referrerCode=1

 

 

 

혈압약 언제 끊어도 될까 자의로 중단하면 생기는 위험 3가지

혈압약을 몇 달 정도 복용하다 보면 꼭 한 번 이런 생각이 듭니다. “요즘 정상인데 이제 약 안 먹어도 되는 거 아닐까?”

실제로 집에서 혈압을 재보면 120에 80 정도로 안정적으로 나오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스로 약을 줄이거나

끊어보려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지금 수치 정상으로 유지되는 이유가 약의 도움일 가능성이 크다는 점입니다.

고혈압은 감기처럼 며칠 약 먹고 끝나는 질환과는 조금 다릅니다. 혈압약은 혈관과 심장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고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역할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의료진과 상의 없이 갑자기 중단하면 오히려 몸 상태가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혈압약을 자의로 끊었을

때 생길 수 있는 대표적인 위험 3가지와, 어떤 경우에 혈압약 감량을 고려할 수 있는지 최신 권고 기준을 바탕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갑자기 끊으면 생기는 변화 혈압약을 복용하다가 갑자기 중단하면 혈압이 다시 빠르게 상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베타차단제나 일부 중추성 약은 갑작스럽게 중단할 경우 혈압 변동 폭이 더 커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흔하게 나타...

 

blog.naver.co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