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달입니다. ^^;;
나름대로 순서를 잡아서 차근차근 올린다고 생각을 하고 있긴 한데... 처음 하시는 분들이 더 정신이
사나워 지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로제타 그리기 동영상이 모두 올라가면, 전체적으로 주욱 한번
순서를 세워 훑어 볼 예정이오니, 정신사나우시더래도... 차분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라떼아트를 한다라고 하면 거품을 붓처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틀린 이야기는 아니지만, 제 생각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라떼아트는 우유거품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우유를 붓는 양과 흔들림을 조정해서 잔 안에 우유의 흐름을 만들어 주고, 그 흐름위에 우유거품을 얹어 주는 것 입니다.
오늘은 "흐름을 만든다!!! " 라는 주제로 동영상을 올려 보겠습니다.
오늘 동영상에서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은 거품이 동그랗게 말리면서 퍼져나가는 모습입니다.
이 흐름을 만들어 주신다면 로제타 그리기는 완성입니다.
이론적인 내용을 잠시 이야기 하자면, 동그랗게 말리는 흐름을 만들려면 그 정도 흐름을 만들기 위한 힘이 필요한데... 이 힘은 붓는 양으로 결정이 됩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많은 양을 부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두번째, 밀크팟의 흔들림을 보면 매우 미세하게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밀크팟의 흔들림이 크다면 많은 양을 부어 만들어 놓은 흐름을 좌우의 흔들림으로 방해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로제타건 하트건... 라떼아트의 기본원리는 "흔드는 폭은 작게, 붓는 양은 많이" 입니다.
자... 실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