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화분재배

백합; 화분에서 키우기

작성자과천거사|작성시간10.03.18|조회수2,101 목록 댓글 1

 

 

백합은 정원에 심는 것 이외에도 화분에 심어 실내나 베란다에 장식하여 실내 분위기를 아름답게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백합을 화분에 심을 때에는 식물의 길이가 중요한데 재배기간, 비료의 종류, 재배기간 중 온도 및 백합 품종에 따라 백합의 길이가 달라집니다. 최근 들어서는 유전적으로 길이가 짧고 다양한 색의 백합 품종이 나와있는데 화분의 크기나 구근의 크기에 따라 적절한 구근의 수를 심어야 합니다.

한 개의 구근을 심을 경우에는 20cm정도 지름의 화분에 14 ~16cm정도 크기의 구근을 심어주고, 3 ~ 5개 정도의 구근을 심을 경우 30 ~ 40cm정도의 화분에 11 ~14cm정도 크기의 구근을 심어줍니다.

백합은 건조에 약하기 때문에 화분에 넣는 토양 성분으로 제일 좋은 것은 병해충이 없으며 보수력이 좋고, 가벼우며 pH6 ~7인 배양토가 가장 적절합니다. 배수가 잘 되게 하기 위해 화분 바닥에는 자갈을 깔아 주고, 구근을 심는 깊이는 구근 크기의 1배로 하여 심어줍니다.




1. 백합 구근, 화분을 준비합니다.
2. 배양토, 비료, 부엽토 등을 잘 섞어놓습니다.
3. 화분 아래에 자갈을 2~3cm 정도 깔아준 후 흙을 조금 넣습니다.
4. 화분에 구근을 넣습니다.
5. 구근 크기의 1배정도 깊이로 흙을 넣어줍니다.
6. 물을 흠뻑 줍니다.


키우기
백합을 화분에 심은 경우에는 화분내의 토양이 적절히 수분을 함유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어야 합니다.
재배 기간 중에 잎이 노랗게 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백합 품종의 특성 때문이거나 일조량의 부족, 또는 습도가 너무 높은 환경에서 재배될 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햇빛을 쬐어줍니다.
특히 백합은 토양이 건조하지 않도록 물을 충분히 자주 주어야 합니다.

 

(원문 출처: 굳 플라워) http://www.goodflower.com/plan/plan_lily_03.jsp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과천거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0.03.18 화분에 백합 알뿌리를 심을 때는 알뿌리 크기의 1배 (3~4cm)정도 깊이로 심으라 하고, 텃밭에 심을 때는 ~2배 (10~15cm) 깊이로 심으라고 하네요.
    대체로 화분에 심을 때는 밭에 심을 때보다 좀 얕게 심는 듯 합니다. 전 이번에 화분에 심을때, ~10cm 깊이로 심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