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작품일까요? 일본 작품 일까요 ?
매 의 용맹한 모습의 그림 입니다
소나무의 솔 입을 보면 우리나라 남종화 스타일이 아니라
혹시 일본 화풍이 아닌가 조심스러운 작품 이네요 ...
족자 역시 일반적인 한국풍보다는 장지 위에 그대로 배접하여 붙였네요
족자 연대는 1920년대~1940년대 정도로 추정 됩니다
쓰여진 한문을 해석해 보면 송응도<松鷹圖> 몽석 <夢石> 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작품을 보시고 혹시 일본작품인지? 한국 작품인지 아시면 주관적 내용도 무방하오니
의견 주시면 대단히 감사 하겠습니다
작품 사이즈
세로 103 센티 x 가로 57.5 센티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