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함께 나누는 이야기

영어 특기자 전형이란 게 있어요^^

작성자그린게이블|작성시간14.03.14|조회수224 목록 댓글 0

 

몇 년전 국내의 여러 대학을 탐방하는 한 프로그램이 있었어요

하도 그런 프로그램이 여러 가지가 있어서 타이틀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그날은 포항 공대 편이었는데요

다들 잘생긴 훈남에, 똑똑하고  영어도 너무나 잘들 하는 거예요

사회자가 하나 하나 설명을 해 주는데,

대다수 많은 친구들이 외국 거주 경험이 있는 걸로 나오는 거예요

그 땐 그냥 저 학교 학생들은 왠 주재원 자녀들이 저렇게도 많아...

이런 생각을 했었어요  순진하기도 하죠~~~?

지금 생각해 보니 그 친구들은 모두 유학파였던 거예요

그러니 그렇게 영어가 입에 착~~ 달라 붙어 있죠...

 

            

 

혹시 영어 우수자 전형이라고 들어 보셨어요~~~?

각 대학 입시 요강들을 잘 살펴 보면 어김 없이 거의 모든 대학에 영어 우수자 특별전형이라는 게

나와 있습니다.  정부는 특별 전형자 숫자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고

거기엔 언제나 어학 우수자 특별 전형이 있습니다

인문계열에만 있느냐구요~~?

아니예요 문, 이과 모두 전반적으로 영어 우수자 전형이 있어요

어느 특정 대학에만 있는 게 아니구요

거의 모든 대학에 골고루 있답니다.

이 영어 우수자 전형 숫자는 과연 줄어들까요~~~?

제 생각은... no예요~~~

2014년 전형에도 어김없이 영어 특기자 전형은 각 대학 곳곳에 아주 많아졌어요.

                            

 

영어 특기자 전형이란 것은 얼추 잘하는 정도가 아녜요...

모국어처럼 잘 하는 아이들이 정말 많거든요

유학을 했거나 혹은 영어권 국가에서 거주하고 있는 분들은 알 겁니다

영어가 그저 한국의 입시와 학원에서 얻어질 수 있는 건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