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유방암 1기 호르몬양성
허투양성 입니다
올해 제나이 62세
갑자기 갱년기가 심하게ㅣ와서.
기분이우울하고 불안 초조 수면장애까지 와서 힘든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기계신. 유방암. 환우분들은 이런경우에 어떻케. 극복하고 계신지 경험담을. 듣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녹차잎 작성시간 26.06.08 그럼 항호르몬제 만 5년이나 10년 복용했나요?
항호르몬제 만 5년 복용하고 만 10년 병원검진 졸업하고
일반검진 받고 있나요?
제가 알기로는 암진단전에 갱년기를 겪었으나
암수술하고 치료제인 항호르몬제 복용할때
다시 경년기를 겪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혹 산부인과에 가셔서 폐경 검사를 해 보시고
상담 해 보십시요.
유방암 환자에게는
갱년기 약 호르몬제는 처방 안해 줍니다.
시간이 약이다 생각하시고
운동과 수면을 잘 할 수 있게
내 몸과 마음과 만들고
정신과 상담 받아 보십시요.
아니면 모든 것을 내려놓기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내려놓기는 욕심을 내려놓기가 시작인 것 같습니다.
내려놓기 한다고 해도 무엇을 내려놓기를 해야하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아주 작은 것 부터 시작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가령 저는 내 물건부터 버리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이게 되니까
다른 것도 됩니다.
이런 것들이 귀찮으면
정신과 상담부터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나 자신을 챙기는 행동이니까요.
여기까지 생각납니다.
행복한 오후 되십시요.~~^*^ -
작성자안개꽃3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녹차잎님~
따뜻한마음이느껴지는답변감사합니다
항호르몬제 타목시펜5년복용했구요
병원검진10년끝났고 일반검진하고 있어요
산부인과에서 폐경이라고했구요
어느분은 산부인과가라하시는분도계시고 또 어떤분은 내분비내과가라고 하시는데요
어떻게 하면좋을지요 -
답댓글 작성자녹차잎 작성시간 26.06.08 그럼 동네 내과에 가셔서 의사소견서를 발급 받아
대학병원 내분비내과 진료보시고 검사하시고
검사 결과에 따라 치료 하십시요.
결과가 아무 이상 없으면
빡세게 운동으로 극복하십시요.~~^*^ -
작성자안개꽃3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녹차잎님~
답변. 큰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