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성가곡 악보

[성체][NWC, PDF] 성체 안에 계신 예수 (J. Rodenkirchen)

작성자라파엘|작성시간26.06.14|조회수46 목록 댓글 6

+ 찬미예수님

 

지난 삼위일체 대축일, 서울 강일동 성당 새벽미사에 참례했는데

오르간 반주가 있었고 영성체 묵상곡이 가슴에 깊이 와 닿아

반주자님께 양해를 얻어 출처를 구하고 악보를 구입했습니다.

 

The Liturgical Organist의 V

ol.4에 수록된 곡으로서

19세기 후반 독일에서 활동했던 가톨릭 음악가이자 오르가니스트인

J. Rodenkirchen 작곡의 'G Major'입니다.

 

여기에 '성체 안에 계신 예수' 가사를 붙여서

SATB 4부 합창곡으로 만든 것입니다.

 

원보의 제목이 G Major이지만 성가대가 노래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어서

F로 전조한 악보도 함께 첨부합니다.

 

강일동 성당의 세실리아 반주자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광주 학운동 성당

임마누엘 성가대

김욱 라파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핑키천사 | 작성시간 26.06.14 라파엘 형제님.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 작성자마음속그초가집 | 작성시간 26.06.15 고맙습니다. 우리 시골 성당에서도 한번 부를까하는데 테너 음역이 조금 어렵네요.
  • 답댓글 작성자라파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예. 악보를 그리고 들어보면서 남성파트가 연주하기 어려웠습니다. 소프라노가 A, 테너가 G까지 올라가니 F장조 악보를 이용하시면 고음 부담은 조금 줄이실 수 있을 것 같고요, 무엇보다 Andante con moto에 유념하시고 세 번의 rit.를 유려하게 연주하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마음속그초가집 | 작성시간 26.06.15 라파엘 예. 고음이 나와서 너무 좋아요. 조금 빠른 느낌으로 부르면 좋겠네요. 중간중간 사고음도 있어서 신비로워요. 부산오면 온천성당 놀러오세요.^^
  • 작성자구름밥 안젤라메리치 | 작성시간 26.06.17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