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름다운 영상글방

[고도원의 아침]무엇을 위한 분노인가

작성자효재마리아(수풀)|작성시간26.06.23|조회수31 목록 댓글 2







무엇을 위한 분노인가


분노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자주 겪으며,
심리적 건강을 유지하려면
표현해야 하는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분노는 반대나 침해, 부당함을
거부하는 감정이다.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대상이
위험에 처했다는 신호다.

- 이은경의《어른이 되는 법》중에서 -


* 분노란 인간의 정서 중
빼놓을 수 없는 감정입니다.

대의를 위한 분노로
정의가 바로 세워지기도 하지만,
이기적인 분노의 표출로
개인적·사회적 혼란이 야기되기도 합니다.

분노가 올라오는 순간,
무엇을 위한 분노인지 알아차려야 하고
잘 다스릴 줄도 알아야 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 고도원의 아침편지 에서




가톨릭사랑방catholicsb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0870 | 작성시간 26.06.23 new 진흙 길에서 넘어진 아이가 옷을 털어보려고 하니 옷에 묻은 진흙이 떨어지지 않았어요 그것을 지나가던 사람이 10분만 기다라면 떨어질 것이다 해서 그 아이는 10분 있다가 털으니 저절로 진흙이 떨어졌어요
    분노도 10분이 아니라 1분만 기다리면 그 분노는 녹아요
  • 작성자son domingo | 작성시간 04:55 new 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