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삶이 무엇이냐 ♥
인간의 삶을 기독교에서는
잠깐 있다 사라지는 안개로 표현하고
불교에서는 "한조각 뜬 구름"으로 표현합니다.
테레사 수녀는 "낮선 여인숙에서 하룻밤" 이라고 헸습니다.
또 다른 말로 "풀잎 끝에 맻친 이슬" 이나
"석양에 비쳐가는 그림자" 란 말로도 표현합니다.
인간의 삶은 그만큼 덧없고, 허무하다는 표현이지요.
석양에 비쳐가는 그림자가
길게 보이지만 순식간에 살아지지요.
의학의 발달로 수명이 연장되어 100세를 넘긴다 해도,
천세, 만세, 영원한 삶을 누릴수는 없습니다.
오래 사는것이 중요한 것이아니라 무엇인가
가치있는 일을하며 건강하게 살다 가는것이 중요하겠지요.
또 한편으로 살다보면, 어찌 좋은일만 있겠습니가.
누군가를 미워하기도 하고,화 나는 일도 생기고,
억울한 일도 만나겠지요?
우리에게 주어진 삶은 결코 길지 않습니다.
이리도 짧고, 중요한 생을 삶면서
무엇 좋은것이 없나 생각해 봅시다.
중국 漢나라때 '詩' 한수 놓고 살펴 봅시다.
西門行(서문행) 이라는 詩 의 한 귀절 인데요.
人生 不滿百(인생 불만 백 ),
사람이 백년을 채워서 살지 못하면서
常懷 千歲憂 (상회 천세우 ),
늘 천년의 근심을 품고 사내
즉 오래 살아도 100년을 채우기가 어려운기 인생인데,
해도 해도 끝이 없는 근심 극정을 품고 살아 갑니다..
큰 걱정이 없으면, 작은 걱정을 키워서
걱정하고 마음을 괴롭힙 니다.
쓸모없는 일 인데도, 남과 비교하여,
걱정 꺼리를 많이 만들고, 살아갑니다.
도움이 안되는 걱정일랑 털어버리고,
사는것이 즐겁고 건강한 삶을 사는것 이지요.
어려운 일도, 좋은일도, 즐거운 일도,
슬픈 일도,시간이 지나가면 다 흘러 가는것입니다.
어떤 일도 시간을 당하는것은 없습니다.
지나고 나면, 다 그때 한때 였습니다.
다들 지나 갑니다.
--<좋은 글> 중에서--
https://youtu.be/sWnIyiBCp34?si=s0DT432R8TRrHg6g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choijool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며 부드러운 말씨를 선택해서 쓴다면
우리는 미소의 주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안녕하세요~??♥`
좋은 기운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늘..당신의 하루 시작이 행복했음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ζζζ┓┏ㆀ♡ㆀ┓
┃∴∴┣┓ 향기 좋은 커피 한 잔과 함께
┃∴∴┃♡ 아름다운 사랑 꽃 피우는 ...
┗━━┛행복한 주말 하루 즐겁게 잘 보내세요~♡♡ㆀ
모든 것이 다 변해도 절대 변해서는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사랑, 우정, 초심 죽는 날까지 변함없이 빛나야 할
우리네 인생의 영원한 '다이어몬드' 들 입니다
♡멋진 하루 ^♥^☆оHave a nice day★사랑해♡
상대방의 싫은 소리도 잘 들어주고,
상대방의 감정도 잘 소화하고,
상대방의 결점도 잘 덮어줄 수 있을 때
상대방으로 부터 마음을 얻는다.
마음을 얻는 것이 재물을 얻는 것보다 낫다
┌──**─--**…*★─…♧ ı ĿØЦЁ УØЧ ─-**★*--──┐
├。 НðРРУ Ðау。 ♡ ~ 행복○i 가득한 하루 되세요...^^**^^
━━━━━*◇☆。 Наþþу Ðау。☆◇о━я━ё━я ───┘ -
작성자choijool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인간관계의 부드러움은 거창한데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안부 전화 한 통, 따스한 격려 한마디,
그 에게로 가는 발걸음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안녕하세요~?? ♥"
말 한 마디는 마음에서 태어나
마음에서 씨를 뿌리고 생활에서 열매를 맺습니다
╋━━O━━O━━━╋
┃♡ 행복한 하루되세요 .┃
╋━━━━━━━━━╋
시기(猜忌)는 칼과 같아 몸을 해하고
욕심(慾心)은 불과 같아 욕망을 태우며
욕망(慾望)이 지나치면 몸과 마음 모두 상하게 합니다.
愛♡♡~о♣ Have a Good Time.~♡♡愛
"누군가의 가슴 안에서 잊혀지지 않고 문득 문득
떠올려지며 기억 되어질 때 작은 웃음을
줄 수 있는 아름다운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
따 나실 때 당당하게 걸어 나가시는
마지막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삶의 길목에서 제일 행복한 시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Наþþу Ðа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