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년(老年)도 오직 한 번뿐이다.♥
살아갈 날이 살아온 날보다 짧은 노년은
지금에 주어진 시간과 기회가 더욱 소중하고
귀하게 생각하게 된다. 삶을 마치는 순간까지
모든 노인은 행복하고슬기롭게 잘 살아야 할 의무가 있다.
노인이 잘 산다는 것이 무엇인가?
늙음을 인정하고 노년기를 축복과 은혜로 받아드리고
감사하며 즐겁고 건강하게 생활하는 것이다.
노년만이 누릴 수 있는 여유를 슬기롭게 활용하는 것이다.
성실한 노인으로 살아서 진정한
삶의 즐거움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다시 맛볼 수 없는 축복의 소중한 시간들에
감사하며 보람 있고 만족하게 살아야 한다.
소박한 즐거움과 아름다운 심성을 가지고 즐길
수 있는 최후의 기회를 노인의 몫으로 꼭 챙기며
일과 소유에서 더 자유로울 수 있는 간결한
생활을 즐기는 멋은 어느 것으로도 바꿀 수 없다.
자연을 즐기는 한가의 멋,
친구와 여유롭게 나누는 대화,
음악과 독서를 즐기는 노년의 슬기로운 생활을
멋지게 하는 것은 마음의 낭만과 단순한 삶이다.
노년의 마음에 색동옷 입히고
연지곤지 바르면 온 세상이 황홀해진다.
슬퍼하며 괴로워 할 것이냐?
별스럽지 않는 것으로도 만족하고 행복할 것이냐?
하는 것은 각자의 선택사항이고 각 사람의 몫이다.
다시 오지 않을 노년이란 축복의 기회를 유유자적
관조하며 삶을 즐기고 행복으로 채우는 슬기는
자기 절제와 순박하고 간결한 삶이 주는 마음의 열매다.
노년의 성실한 삶의 의지는 품격 높은
삶으로 이어지기에 지나온 때를
성찰하고 영원한 영적 평화를 위한
마음의 훈련과 기도를 중단하지 말아야 한다.
삶을 다하는 순간 나는 열심히 잘 살아서 후회 없이
감사 할 수 있어야한다. 노년도 오직 한번 뿐이다.
살아있는 순간까지 매순간 최선을 다해
사랑하며 감사에 인색하지 말아야한다.
--<좋은 글> 중에서--
https://youtu.be/a2Quo2nmQvc?si=Y8uWHGkYTwqJC0Bj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choijool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인간관계의 부드러움은 거창한데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안부 전화 한 통, 따스한 격려 한마디,
그 에게로 가는 발걸음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안녕하세요~?? ♥"
말 한 마디는 마음에서 태어나
마음에서 씨를 뿌리고 생활에서 열매를 맺습니다
╋━━O━━O━━━╋
┃♡ 행복한 하루되세요 .┃
╋━━━━━━━━━╋
시기(猜忌)는 칼과 같아 몸을 해하고
욕심(慾心)은 불과 같아 욕망을 태우며
욕망(慾望)이 지나치면 몸과 마음 모두 상하게 합니다.
愛♡♡~о♣ Have a Good Time.~♡♡愛
"누군가의 가슴 안에서 잊혀지지 않고 문득 문득
떠올려지며 기억 되어질 때 작은 웃음을
줄 수 있는 아름다운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
따 나실 때 당당하게 걸어 나가시는
마지막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삶의 길목에서 제일 행복한 시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Наþþу Ðау*。☆◇─*♥*─┘ -
작성자choijool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커다란 희망에 욕심 내기보다는 작지만 알찬 소망에
마음을 두고 오늘도 소박한 행복에 위로를 두고
소박한 웃음으로 마무리하는 소담스런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우리 모두 맡겨진 일들을 잘 인내하여
좋은 결실을 거두는 승리자들이 되기를 소망 합니다
┏ζζζ┓┏ㆀ♡ㆀ┓시원하고
┃∴∴┣┓ 향기 좋은 커피 한잔과 함께
┃∴∴┃♡ 아름다운 사랑 꽃 피우는...
┗━━┛건강한 오늘 즐겁게 잘 보내세요♡ㆀ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리가 되어서도
올챙이적 시절을 잊지 않는 사람이다
사랑은 조금 부족하더라도,그 모자란 곳을
다독여 가며 채우는 것이 사랑입니다
♡"사랑합니다°³о Have a Good Time.♥♡
마음을 비우며 덜 가지고 살뜰하며
더 검소하고 작은 것에 기쁨을 느껴며 살아가야 한다.
많은 것을 갖고 탐욕에 눈이 어두워 아웅다웅 하는 삶 들....
마음 비우며 나눔의 덕을 쌓고 겸손하게
행복한 삶을 살아 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 ı ĿØЦЁ УØЧ ─-**★* ─────┐
├。 НðРРУ Ðау。 ♡ ~ 행복○i 가득한 휴일 보내세요...^^**^^
━━━━━*◇☆。 Наþþу Ðау。☆◇о━я━ё━я─┘ -
작성자choijool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new
항상 고운 길만 가려고 노력 합니다.
배움은 짧지만 겸손한 자세로
만인의 어울림 속에서 살아가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늘..당신의 하루 시작이 행복했음 좋겠습니다
마음이 풍성한 좋은 하루 되시고
여유롭고 행복한 즐거운 날. 행운 있는 하루 되세요
╋━━O━━O━━━╋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긍정적인 단어는 듣기만 해도 사람들에게
활기를 주고 웃음을 주고 넘치는 에너지를 줍니다
"말"은 사람이 만들고 사람은 "말"이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고운 말 고운 글로 아름답고 재미있게 사세요
♡멋진 하루 ^♥^☆оHave a nice day★사랑해♡
밝고 환한 말,힘이 되고 용기를 주는 말,
사람을 기쁘게 하는 말로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다 보면
삶에 활기가 넘치고 가정이나 직장,궁극적으로
내가 가는 모든 곳이 활기차고 밝아지게 된다
♡,˚♥~오늘도 ㈀Ι쁨㉠ł득항l복㈎득 하시길바랍니다~!!!
┌──**─--**…*★─…♧ ı ĿØЦЁ УØЧ ─-**★*──┐
├。 НðРРУ Ðау。 ♡ ~ 행복○i 가득한 한 주 보내세요...^^**^^
━━━━━*◇☆。 Наþþу Ðау。☆◇о━я━ё━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