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세상 살면서 / 광법 거사 ♥
한 세상을 살면서 어디 좋은 일만 있으랴?
어느 때는 죽고 싶을 정도의 고통이 밀려오고
어떤 때는 말도 못 할 기쁨이 나를 감싸
그 많던 고통도 한순간에 잊어버리기도 하면서 살고,
어떤때는 마음속에 지난 고통을
켜켜이 쌓아두고 괴로움 속에 살기도 한다.
그러나 그렇게 참을 수 없어
죽고 싶다고 생각했던 것들도 지나고 보면
그저 그렇고 그런 시시한 일이었음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시간이 약이 되어 지나갑니다.
그래서 가만히 그 고통을 들여다보면
고통이 나를 괴롭게 붙들고 있는 게 아니고
내가 고통을 붙들고
보내주지 않아서 괴롭고 힘들었던 것입니다.
고통과 즐거움은 동전의 양면입니다.
아무리 고통스러운 일도
생각을 내려놓으면 아무렇지도 않은 일이 됩니다.
폼나고 떵떵거리게 큰소리치고 살지는 못해도,
복잡하고 어려운 한 세상을 살아도,
내 마음먹기와 내 마음 쓰기가
나를 지옥에 살게도 하고 천당에 살게도 합니다.
한 면만 보지 말고 시야를 넓혀 양면을 보며
생각을 내려놓으면 어떤 고통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이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이 세상 사람들 누구 할 것 없이 위대한 인간입니다.
https://youtu.be/rzyF3je3Yt4?si=8mBSTeqR7naDF02v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choijool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커다란 희망에 욕심 내기보다는 작지만 알찬 소망에
마음을 두고 오늘도 소박한 행복에 위로를 두고
소박한 웃음으로 마무리하는 소담스런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우리 모두 맡겨진 일들을 잘 인내하여
좋은 결실을 거두는 승리자들이 되기를 소망 합니다
┏ζζζ┓┏ㆀ♡ㆀ┓시원하고
┃∴∴┣┓ 향기 좋은 커피 한잔과 함께
┃∴∴┃♡ 아름다운 사랑 꽃 피우는...
┗━━┛건강한 오늘 즐겁게 잘 보내세요♡ㆀ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리가 되어서도
올챙이적 시절을 잊지 않는 사람이다
사랑은 조금 부족하더라도,그 모자란 곳을
다독여 가며 채우는 것이 사랑입니다
♡"사랑합니다°³о Have a Good Time.♥♡
마음을 비우며 덜 가지고 살뜰하며
더 검소하고 작은 것에 기쁨을 느껴며 살아가야 한다.
많은 것을 갖고 탐욕에 눈이 어두워 아웅다웅 하는 삶 들....
마음 비우며 나눔의 덕을 쌓고 겸손하게
행복한 삶을 살아 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 ı ĿØЦЁ УØЧ ─-**★* ─────┐
├。 НðРРУ Ðау。 ♡ ~ 행복○i 가득한 휴일 보내세요...^^**^^
━━━━━*◇☆。 Наþþу Ðау。☆◇о━я━ё━я─┘ -
작성자choijool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new
항상 고운 길만 가려고 노력 합니다.
배움은 짧지만 겸손한 자세로
만인의 어울림 속에서 살아가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늘..당신의 하루 시작이 행복했음 좋겠습니다
마음이 풍성한 좋은 하루 되시고
여유롭고 행복한 즐거운 날. 행운 있는 하루 되세요
╋━━O━━O━━━╋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긍정적인 단어는 듣기만 해도 사람들에게
활기를 주고 웃음을 주고 넘치는 에너지를 줍니다
"말"은 사람이 만들고 사람은 "말"이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고운 말 고운 글로 아름답고 재미있게 사세요
♡멋진 하루 ^♥^☆оHave a nice day★사랑해♡
밝고 환한 말,힘이 되고 용기를 주는 말,
사람을 기쁘게 하는 말로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다 보면
삶에 활기가 넘치고 가정이나 직장,궁극적으로
내가 가는 모든 곳이 활기차고 밝아지게 된다
♡,˚♥~오늘도 ㈀Ι쁨㉠ł득항l복㈎득 하시길바랍니다~!!!
┌──**─--**…*★─…♧ ı ĿØЦЁ УØЧ ─-**★*──┐
├。 НðРРУ Ðау。 ♡ ~ 행복○i 가득한 한 주 보내세요...^^**^^
━━━━━*◇☆。 Наþþу Ðау。☆◇о━я━ё━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