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사람은 동물이지만 짐승은 아니다.

작성자장광남|작성시간26.06.13|조회수32 목록 댓글 0

인간이 짐승과 다른 점은 신경 계통이 고도로 발달되어 있고,

 

쾌락이나 고통에 대한 감수성이 예민하고 짐승에 비해 성욕이

 

훨씬 강하다는 것 뿐이다.

 

인간은 미칠 듯한 환희에 빠지거나 극도의 절망에 뻐져 자살까지

 

감행하지만 짐승에게는 그런 식의 극단적인 감정은 없다. 인간

 

중에도 지적 수준이 낮을 수록 삶에 대한 만족도가 크다.

 

짐승이 인간에 비해 고통이 적고 기쁨이 많은 이유는 근심 걱정

 

에서 오는 고통을 모르며, 희망을 갖고 있지 않으며, 즐거운 미래를

 

상상하지 않으며 , 축복의 환상에도 사로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인간적인 기준으로 볼 때 인간 보다 짐승의 삶이 훨씬 행복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더 행복하기 위해서 짐승의 삶을 선택해야

 

할 것인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