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학교 입학설명회에

작성자54기차민호(20전비)58기차진호(모)|작성시간26.06.13|조회수212 목록 댓글 8

다녀오신 분들 많으시죠? ^^

전 아이를 둘이나 이 학교에 보냈지만,
사실 학교에서 하는 입학설명회는
한 번도 참석해 보지 않았답니다.^^;

큰애가 본격적으로 입학준비를 시작해야 했던
중2때 부터 코로나가 시작되어
모임이 일체 금지되었었지요.
학교설명회는 고사하고
이 학부모카페 선배들의 준비모임도
없던 시기였답니다.

저의 유일한 정보습득처는
학교 홈페이지와
이 카페 선배들의 합격수기가 전부였습니다.
큰애가 입시를 준비하던 그 당시엔
정말 하루에 열두번도 더 카페에
들락날락했던거 같아요.

둘째는 다행이 형이 학교에 입학을 해서
매년 날개제 참석차 학교 내부를 방문하여
시설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알고있었지만,
저도 직장을 다니고
아이는 아이대로 교외 활동으로 바빠서 둘째 역시 정식 설명회는 참석하지 못했답니다.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일정이 바쁘셔서
학교나 카페 설명회에 참석을
못한 분이 계시더라도
너무 상심하시지 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학교에 대한 정보는
학교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충분히 아실수 있고,
유튜브에 항과고 채널도 있습니다.

일단 아이가
이 학교에 진학하기로 맘을 먹었다면
지금 당장 해야 할것은,
막연한 궁금증과 걱정보다는

남아있는 1학기 기말고사에 매진해서
우선 1차 전형을 합격한다는 전제하에
하루라도 빨리 2차 전형 준비를 시작하시는 겁니다.

2차 전형은 기출문제집도 없고,
미리 준비 할수 있는 전문 교재도, 문제집도 없습니다.
어느 부분에서, 어느 학년에서
어떤 문제가 더, 또는 덜 나온다는
내용도 전혀 알수 없습니다.

항간에 떠도는 카더라 통신의 내용은
앞서 시험을 치뤄본 선배들의 기억으로
구전되는 내용들 일뿐,
이 조차 시험을 치룬
모든 아이들의 공통된 의견이 아닌
문제를 보고 느낀 개개인의 느낌이라서
100% 신빙성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그저 처음이라 모든것이 궁금한,

걱정하는 후배들을 돕고자,
먼저 그 자리에서 경험해본
선배 부모들이
윗기수 선배들이 입시준비할때
공부했던 몇면 교재나 문제집을
알려드리고 있긴합니다만

이또한 결국엔
이 교재도 풀어보고
저 교재도 풀어보면서
준비를 충분히 많이 하라는
조언 일뿐

절대로 그 문제집에서
시험문제가 나온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예비 59기, 60기 여러분!!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해
미리 걱정 하지마시고,
지레 포기도 마시고,
일단 아이들이 기말시험과
2차시험에
집중 할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중학교 3년을 허투루 보내지 않았다면
누구든 합격가능성이 있습니다.

간절함은 무엇이든 이길수 있습니다.
최종합격을 위해 한 계단씩 올라가시길 바래요.

이 카페에 있는 모든 예비 항과고생들을
응원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58기/이서우(남) 모/경기의정부 | 작성시간 26.06.13 진짜 정확한 말씀하셨네요.♡
    점점 날씨가 더워져서 공부하기 힘들지만 예비기수 아이들 모두 열심히 했으면 좋겠어요.^^
    모두 화이팅!!!
  • 작성자예비59기/이준영(남) 맘/서울은평구 | 작성시간 26.06.13 사정이 있어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데 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작성자58기/김서후(남)모/광주남구 | 작성시간 26.06.13 너무 좋은 말씀이시네요~
    예비 59기 아이들 주변의 너무 많은
    이야기들에 흔들리지 말고
    내가 지금 해야 할일을 열심히 해서
    좋으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예비59기/이영재(남)맘/서울성북 | 작성시간 26.06.13 주옥같은 경험담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예비59기/김지현(여) 맘/경남 창원 | 작성시간 26.06.13 네^^
    우리아이가 도전하는 마음을 스스로
    가지고 준비하고 있다는것만으로도
    너무너무 감사한 일입니다
    스스로 이학교를 선택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있는 값진 시간에
    감사합니다 ^^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