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을 지키지 않으면 예고없이 강등될 수 있습니다.
<제목양식>
강의교재 질문: 해당과정, 단원, 문제번호 명시 (적중 2000제 17-34번)
편입기출문제 질문 : 학교, 연도, 문제번호를 명시(중앙대 2022년도 12번)
<질문글 양식>
1. 질문이 2개 이상일 때 각각의 질문마다 번호를 붙여주세요.
2. 한번에 한 문제에 대해서만 질문 해주세요.
3. 문제의 그림이나 사진을 첨부하시면 답변을 빨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한번에 정확히 질문해주세요. 답변에 대한 추가댓글 질문 X
5. '이렇게 풀면 왜 답이 안나오나요?' 유형의 질문 X
25경희추가문제14-8번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선생님의 강의를 보고난 뒤, 위 문제는 델타G제로-온도 그래프를 그려서 다시 해석하는 방식으로 풀이하는게 가장 적절하다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처음 문제를 접하고 혼자 풀어볼 때, ㄱ선지는
1) 270K에서 델타G제로는 음수이다 = 자발적 '역반응'이 일어난다.
2) 반응식에서 기체몰수가 증가 = 델타 S제로는 양수
3) 델타 H제로는 그래프상 델타 S제로보다 위에 있으므로 델타 H제로도 양수
4) 역반응에서 델타H가 양수 -> 정반응에서 델타H가 음수 : 발열
이와 같은 루트로 풀이하였습니다. 해당 과정 중 어디에서 잘못된 개념을 가진지 잘 모르겠습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박인규 작성시간 26.02.06 270K에서 델타G0는 양수입니다.(음수가 아니라)
그런데 발열 여부를 알기위해서 이렇게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이 반응은 교차온도를 가지므로 델타H와 델타S의 부호가 같아야합니다. 기체몰수가 증가하니 델타S는 양수이고, 델타H도 양수입니다.
원칙적으로 이렇게 풀면 왜 답이 안나오나요? 유형의 질문은 금지입니다.
그리고 지금 보니 역반응을 고려하는 것 보니 오개념이 있어보입니다. 오개념은 저도 고쳐드릴 수가 없습니다. 제가 말한 적도 없는 내용을 스스로 지어서 입력했기 때문입니다. 오개념은 주로, 기초도 약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복잡한 문제를 자의적으로 풀 때 생깁니다. 그래서 기초가 약할때는 절대 혼자서 먼저 풀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기초적인 내용을 다시 철저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기출문제를 풀 단계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