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의 자유와 횡포 사이>
나는
정치권에 들어오기전 20년 동안 언론의 자유를 갈망했고 언론의 횡포로부터 피해를 받는 국민의 인권과 역사왜곡에 맞써 싸웠다. 독립기념관에서 친일 조선일보 윤전기 빼내는 일도 했다.
나는
정치권에 발 디딜때부터 17대 국회 첫출마 총선공약이 언론개혁이었고, 언론개혁을 위해 초선 4년간 문광위를 했고, 신문법을 제정법으로 대표발의해 통과시켰고, 당시 열린우리당 언론발전위 간사로서 언론개혁 제반을 다뤘다.
나는 누구보다 언론의 자유 보장을 평생신념을 갖고 살아왔다. 나는 누구보다 선출되지않은 언론권력의 횡포로부터 국민인권의 자유, 역사왜곡방지, 민심호도에 맞서 싸워왔다.
나의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에 관한 법률은 언론의 옥석을 구별하자는 거다. 언론의 자유는 최대한 보장하되, 언론의 횡포는 최대한 자제하자는 취지다.
이는 언론의 명예와도 관련이 있다. 가짜뉴스도 언론인가? 가짜뉴스임을 알면서도 가짜뉴스를 생산해내는 것이 언론의 자유는 아니다. 횡포다.
가짜뉴스와 정론직필이 똑같이 대우받아서야 되겠는가?
가짜뉴스임을 알고도 가짜뉴스를 생산해 내는 것을 나는 악의적 오보, 악의적 가짜뉴스로 규정한다. 이 판단은 법원이 한다. 다른 모든 사안도 법원의 판결로 처벌받듯이 가짜뉴스 처벌도 법원의 판결로써 한다.
이미 20여개 분야에서 법률로써 징벌적 손해배상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20여개 분야의 피해가 언론의 피해보다 적은가? 큰가? 나는 언론의 가짜뉴스로부터 고통받고있는 국민들의 피해가 다른 업종분야보다 훨씬 크다고 생각한다.
나의 언론중재법에 대한 진보매체와 보수매체 이권동맹에 의한 융단폭격도 내용을 보면 가짜뉴스성 기사가 많다. 조폭의 피해에는 조폭도 동맹을 맺는다. 언론이 조폭인가? 안타깝게도 한겨레, 경향신문 등이 조중동과 입장이 같은 것을 보면서 쓴웃음이 난다. 나는 한겨레 창간주주다.
절도범은 절도죄에 맞게 처벌당하고 강도범은 강도죄에 맞게 처벌을 받는다. 살인에는 사형무기 등 중형을 선고 받는다. 언론도 죄를 저질렀다면 죄에 따라 경중에 맞게 처벌하자. 언론은 죄를 지었어도 처벌하면 안 되는가, 언론은 법의 성역인가?
단순 가짜뉴스는 경범죄로, 악의적 가짜뉴스는 중범죄로 처벌하자는게 뭐가 잘못인가? 가짜뉴스로부터 국민을 보호하자는게 진보매체 보수매체 할 것없이 사설까지 써가며 저항할 일인가?
가짜뉴스에 대한 처벌을 두려워하고 저항할 시간에
가짜뉴스를 쓰지말고 정론직필에 정진하자는 다짐과 결의를 하라! 언론노조까지 나서서 이게 뭐하는 짓인가? 검찰에 출두하는 언론사주에게 "회장님 힘내세요!"라고 외친 부끄러운 기자들이 되고 싶은가?
부당한 권력과 사악한 사주의 언론자유 침해와 맞서 싸워야 할 책무가 언론노조에 있다고 본다.
그런 언론노조가 언론중재법을 반대하는 것을 보면서, 2008년 한때 KBS 앞에서 정연주사장 지키기 MB 미디어 악법 반대 투쟁을 같이 했던 한때의 동지도 천지분간을 못하는지 알량한 언론의 동종의식인지 몰라도 언론중재법반대를 외치는걸 보면서 씁쓸하다.
언론노조여! 정신차리시라! 나는 그대들이 원하는 방송3법을 누구보다 당신들 입장에서 노력해온 사람이다. 그럴때는 언론자유 동지고, 언론의 가짜뉴스, 언론의 횡포를 지적하면 언론탄압의 적인가?
언론노조여! 당신들은 정체성은 무엇인가? 윤석열 정권이나 탐욕스런 사주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 아닌가? 제발 얄팍하게 얍삽하게 굴지 마시라! 그럼 정의로운 싸움의 동력을 잃게 되고 진짜 언론의 자유가 무너지게 된다는 걸 알기 바란다. 눈 앞의 이익에만 골몰하지 마시라고 충고한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귀공자 원주 작성시간 24.06.10 잘하셨습니다 우리 언론이 중대기로에 섰습니다 특히 검찰이 불러주는 대로 쓰는 기레기 언론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mbc뉴스와 주로 뉴스타파 뉴탐사 같은 유투브만 봅니다 징벌적 손해배상제가 포함된 언론개혁 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조선일보 Tv조선은 허위보도 가짜뉴스를 일삼는 최악의 좀벌레 입니다 우선 입법하고 집권하면 페간 페국을 해야합니다
-
작성자귀공자 원주 작성시간 24.06.11 징벌적 손해배상제가 포함된 언론개혁을 확실히 해서 다시는 못된짓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특히 조선일보와 Tv조선은 정권바뀌면 페간 페국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