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담여수 작성시간26.06.11 정인 중심의 편인은 생각, 논리의 확장을 말하는 것으로
정인이라는 상식적인 지식, 앎을 실천하는 사람이
편인으로 응용하고 논리와 생각을 확장까지 하려는 것을 의미하고
편인이라는 것은 상대방을 중심으로 베푸는 성향인데
편인 중심의 정인은 상대에게 주다가 정인으로 받고싶은 맘, 권리 주장을 하고픈 것으로
편인이 있는데 운에서 정인이 들어와도
너무 바보처럼 실속없이 살아온 것 같다는 억울한 마음이 든다고도 합니다.
또, 편인 중심의 정인은 동백꽃필때님 말씀처럼
정인은 상식을 지키려는 것으로 편인을 보면 생각이 확장되니 이해심이 넓어지는데
편인은 약점이나 잘못된 점을 잘 보는 특성이 있는데
정인을 보면 확정해 버리고. 속단. 단정하여 자기의 생각을 합리화 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