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연대(烟台)

연태 아파트시세 및 환경/이사

작성자Jamespark|작성시간06.01.04|조회수638 목록 댓글 0
 

<연태 아파트정보/기타>


며칠전에 글올렸던 사람인데요.

연태에서 한국식당.또는 레스토랑을 경영하고싶은데요.

100평규모로..잘 아시는분 아님 거기에 지금 종사하고계시는분 제메일로 상세하게 좀적어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물로 내년에 시장조사겸갈꺼구요.

식당경영할때 중국에서 내는 세금...인테리어비..종업원들 인건비.주방장 서빙 종업원등등.

그리고.제이름으로 식당내는데 중국에서 어려움이 없는지.......차리고 나서 내는세금은..또..

연태 어느지역을 중심으로 식당가가 많은지...등등...

죄송하지만 자세히 좀 코치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

(1)식당 경영할 때 중국에서 내는 세금은 크게는 영업세와 소득세(법인세)가 있습니다. 100평 기준 했을 때 인테리어 비용은 고급스럽게 했을 때는 15~20만元 정도 예상을 하셔야 하구요. 중국 인테리어 업자에게 맡길 경우에는 10만元 전후에도 가능합니다./성정한

(2)종업원 인건비는 대부분 초임이 400~600元 정도이구요. 기술 수준에 따라 주방장의 경우 1500元~3000元까지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주방장은 경험 있는 사람으로 구하셔야 할 거고. 보조나 초보 요리사는 내년 3월 정도면 요리학원 졸업생들이 많이 나오니까 봄이 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3)서빙 종업원들은 보통 400元~800元정도 주고 홀 책임자는 1000元~1500元정도로 생각하시면 무난할 겁니다.

(4)대부분은 식당을 중국인 명의를 빌려서 내는데 그럴 경우 소규모 업종으로 월 300~500원 정도의 정액 세금으로 많이들 처리합니다. 그런데 본인 명의로 식당을 하시겠다면 외국인 투자 법인으로(독자나 합자) 등록을 하셔야 하고 현재 연태시의 최소 투자 금액은 미화 10만불입니다.

(5)그외 자세한 사항이 더 알고 싶으시면 메일 주시고요.... 직접 찾아 오시면 자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메일 fansung03022@hanmail.net 전화 133-0535-9651


<연대 아파트 시세정보>

안녕하세요. 최근 집을 구하러 다니다가 알게된 임대료 정보를 올립니다.


황해성시화원


구동 1동에서 3동, 6,7,8동 (70-95평형 위주로 96년에서 2000년 사이 건축)

상태가 한국에서 보는 시각으로 볼 때, 별로인 상태이고 무엇보다도 구조가 그리 좋은 상태가 아님대부분 북향에 거실이 위치하고 있으며, 남향에 방을 배치했으며 배란다는 앞,뒤 이중구조임임대료는 상중하에 따라 년 16,000원에서 20,000원선 (상기 가격은 가구가 있는 상태이나 상태 미흡)

입구 초입에 주로 위치해 교통이 다소 편리하나, 메인상가 건물에서는 다소 먼 편

구동 4,5동(순자마트가 있는 건물) (100-140평형 위주로 2000년경 건립)

건물의 상태는 좋지 않으나 임대료가 다소 비싼편 100평 기준 20000만원선 140평형 기준 35000원선

신동 1,2,3동 (순자마트 앞편에 위치) (95 , 120, 140평형 위주로 새아파트임)

메인층을 기준으로 가구 포함 95평형은 23,000원선, 120평형은 33,000원선, 140평형은 40,000원선

새아파트임으로 가구가 없을 경우 주인에 따라 약 3,000원에서 5,000원 할인 가능

2003년 이후에 건축한 메인 상가주변의 아파트 경우 대략적으로 140평 이상으로 건축되어 있으므로 가격차이가 상당히 많은 편임. 보편적으로 평방미터당 300원이 경우 무척 좋은 아파트임(가구 포함)


해양화원(2004년 건축하였으며 400여가구중 약 20%입주한 것으로 예상 한국인은 대략 10가구)

105평형

바다가 보이는 동향의 경우 대략 가구포함 25,000원선(전망이 좋은 경우)

 참고로 저는 27,000원에 거주하고 있음 105평형중에서 최상의 위치로 생각하나 다소 비싸게 임대한편바다가 보이지 않는 서향의 경우 가구포함 20,000원선

131평형

동향 : 안방과 주방에서만 바다 조망가능 30,000만원선(가구포함)서향 28,000원선

147평형

모두 높은 층일 경우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전망이 무척 좋음(최상의 조망권)

저층의 경우 25,000원선 고층의 경우 가격편차가 무척이나 심함(30,000원에서 50,000원선)

참고로 같은 아파트의 경우도 가격차이가 심하므로 시간을 갖고 천천히 구하면 약 10-20%절약 가능


개발구에서 전망 좋은 아파트를 찾으신다면 비하이윈텐과 위란하이안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쟈허웬도 괜찮구요. 황하이비에수도 좀 오래되긴 했지만 그런대로 주변 환경이 좋은 편입니다./성정한

120평방미터 정도라면 개발구의 고급 아파트는 3만元 전후 가구가 완비되어 있는 곳은 4만원 전후입니다. 그외에 바닷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은 1만5천원 짜리도 있습니다. 연태에 오면 연락 주세요. 133-0535-9651 /성정한

황해성시 정말 비싸네요..전 좀 멀지만 라이산취 루셔지아위앤 투룸 스텐드에어컨 ,쇼파,침대 두개 인터넷 설치 완료,29인치 티브 ,dvd플레이어, 등등 14층 고층의 로얄층 임대 1년에 1만원 입니다. 처음으로 입주한 건물이죠.그런대로 전망좋고 무난한것 같습니다.

참고로 8000원 도 나와있네요...교통편은 5.50.53.56.다닙니다..방두칸에 거실은 13000원선..한국인들에게 많이 받는 습성이 있으니 주의하세요..저도 임대료는 못깍고 나중에서야 인터넷무료설치 , 침대 ,메트리스,대형거울 추가했답니다..맞은편할인점형 쇼핑센타,시장,버스정류소,입구에 개인택시(?)상주..살만해요.ㅎㅎ /一切唯心造

한국 평수로 30평 정도라면 외국인이 살 수 있는 고급 아파트가 15000元~30000元 선입니다. 물론 지역에 따라, 위치에 따라, 건물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이구요.... 남편분 직장이 어느 위치인지 정확히 알아 보시고 말씀 주시면 적절한 아파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연락 주세요 1330535965 /성정한

연태에는 한국인이 많이 사는 고급 아파트 단지가 크게 래산구와 개발구로 나누어져 있죠. 아파트 가격은 130평이라면 지역에 따라 1년에 2만원~4만원(가구 포함)정도입니다./ 성정

래산구에 해양화원에 살고 있습니다. 전망이 아주 좋은 곳입니다. 147평형이 가구 없이 약 30000만원, 가구 있는 곳은 35000원 정도 입니다. 물론 바닷가가 잘 보이는 전망이 아주 좋은 곳 가격이고, 전망이 약간 떨어지는 곳은 약 5000원 정도 저렴합니다. 한국위성은 설치가능하다고 합니다./대붐

1: 주거는 월 임대료 2500원 정도선이면 될것 같구요 2: 병원은 많이 있습니다 .3: 이마트 수준은 아니드라도 필요한 물건 구입 가능한 마트는 어디나 있죠.. 걱정 마세요 ~연대는 살기 좋은 동네 입니다 /조트라

아파트는 지역에 따라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는데 바다가 보이는 고급 아파트는 1년 임대료가 평당(m2) 후치꽝이나 석고둔은 120元~150元, 황해성시는 150元~180元, 개발구는 200元~250元 정도입니다. 80평(m2)이하짜리는 평당 70元짜리도 있는데 전망이 좋은 곳은 별로 없죠/ 성정한

<인터넷폰>

다른 인터넷폰 가격도 알아 보시면 되겠지만 휴대용 인터넷 메모리 폰은 보증금 200위안 만으로 구입이 가능하니 저한테 한번 연락주십시요..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133-5690-0873...연락 주시면 제가 그럼 다시 인터넷폰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회원업소 광고방에 광고가 올라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도

중국에 도착했습니다...혹시 자료 필요하신 분들은 10월 16일 이후 차이나로 학원으로 오전중에 오시면 됩니다...짐은 책이 많은 관계로 많이 가져오질 못했습니다..오늘 래산구 녹색가원 계약했습니다..너무 고층이라 배란다 나가니까 얼매나 어지러운지...1만원인데 최신건물에 에어컨 냉장고 29인치tv 침대비스무리한 거실하나 방에 하나 ..참고로 방하나에 거실하나 난방비도 적게나오고 dvd ,쇼파..제가 처음 사는 사람이라 새집이어서 암튼 맘에 듭니다..가격이 조금 비싼것 빼고는...ㅎㅎ.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할것 같네요..

아글구 배로왔는데 제가 한 100키로 가져왔거든요..60킬로는 배화물로 나머지는 제가 직접 핸드케리어...죽는줄 알았습니다..ㅋㅋㅋ 배표 한명당 50키로 운반 가능합니다..그리고 운반하기도 쉬워요.. /一切唯心造

저는 집을 구하기위해 1주일정도 가족과 함께 고향집이라는 민박에 있었는데 정말 좋았어요.아주머니와 아저씨도 좋고

민박집 연락처는 13306383527

값은 하루에 3식 제공하고 50원/고향집민박


거리상으로 연태시내에서는 개발구보단 래산구가 좀더 가깝습니다 또한 개발구쪽은 기업하시는분들이 주로 사시는듯하구요 (한국기업체가많음) 래산구쪽은 개인사업이나 장사하시는분이많은것같군요(연태대학부근) /상도


저는 10일전 래산구로 이사를 왔습니다. 서울에서

개발구와 래산구를 검토하고 저는 래산구를 선택했습니다.

집은 바닷가의 해양화원이라는 아파트인데 님이 원하는 평수는 대략 년35,000원 수준인것 같습니다.

저는 중국평수로 105평인데 년 30,000만원에 구했구요. 가구와 모든것은 다있고요.

바닷가 전망 좋은 집이라 약간 비싸게 구했는데 전망이 않좋은 곳은 25,000원 정도


저의 아들이 13살이고 조카가 7살인데 청천학교에 들아갔는데 너무 좋아요

하여튼 집구하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으니 한번 와 보시고 결정하세요.

저도 일주일정도 민박을 했거든요. 래산구 바닷가를 강추/서철모

제 생각에는 한국인만 상대하는 외식업은 위험부담이 크다고 봅니다.연태에 오시면 제대로 성공한 외식업중 하나인 이조곰탕집에 함 가보십시요.조선족이 운영하는데 절반 이상이 중국인 손님을 확보하여 자리가 없을 정도입니다.그리고 연태는 중국에서 살기좋은 10대 도시 선정후보에 올라 있답니다. /신나라

위해는 이미 5대도시에 선정..중국인 손님을 절반의 확보를 해야 성공한다고들 말합니다.뜨거운 감자로 불리는 연태..너무 많은 한국인의 진출로 무어라 장담은 할순 없지만 사업도 하기 나름인게죠.박힌돌과 상대하기가 어디가든 만만찮은건 사실입니다.시장조사 꼼꼼히 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신나라

연태시는 특별히 음식점이 집중되어 있는 상권은 아직 형성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시내에는 남대가, 북마루, 남홍가, 승리로 외에도 여러 곳에 흩어져 있죠. 개발구같은 경우는 장강루 덕성상성과 야시장 주변에 많이 모여 있습니다. /성정한

안녕하세요/나연태

연태에 오시면 고향집 민박으로 오세요 깨끗하고 저렴합니다

연락 전화 0535-624-8290

휴대전화 133-0638-3527

이매일 lljh2500@hanmail.net

황해성시화원(黃海城市花園:황하이청쓰화위엔).../신나라

저도 7월 3일 황해성시화원(래산구)에 집 구했어요! 부동산끼지 않고 직접!! 33평형정도 22,000원에. 집이 많이 있던데요. 직접 가서 구하시는게,,, 좋을듯, 우리 아들은 근처 청천학교를 다닐 예정입니다. /진영이네집

황해성시에 사시는분이 많이계시군요 저의경우는 5월30일날 이사를 했는데 1년집세를 만원에 얻었습니다(약70~80m2,냉장고와 새탁기만없었슴) 물론 다리품을 일주일팔아서 얻긴했지만 여기는 아직도 세놓는집이 많이있어서 다리품에따라서 싸고 비싼게 결정되지요 제가좀 싸게얻은편이고 보통은 14,000원좌우(100m2좌우)

물론 인테리어를 잘해놓은집은 2만원 좌우하더군요 제생각에는 황해성시에 집얻는 사람은 대부분 한국사람이라서 세놓는다는 광고가(외간상으로 창문에전화번호 적혀있슴) 보통 몇달씩 붇어있는집이 많터군요 그래서 다리품을 많이팔수록 싸고 좋은집을 얻을수 있는겁니다 중국말이 않되시면 황해성시에오실때 전화주세요 전화번호: 133 5690 0873 시간이 되면 도와드리지요 여기도 평수가 다양하더군요 몇평짜리를 얻을건지 미리생각하시길....../. 상도



위의 사진은 신나라의 집 창가에서 찍은 것입니다. 래산구의 황해성시화원(黃海城市花園:황하이청쓰화위엔)은90평방미터에서 150평방미터 까지 다양하게 있어요.울집이 103평방미터로 한국평수 33평 정도예요.년 임대료는 2만 3천위엔(기본옵션 포함:침대,정수기,난방기..)으로규정된 가격은 아니며 에누리가 가능합니다.국제한국학교와의 거리는 차로 10~15분쯤 되겠네요.아파트로 학교셔틀버스가 오구요.울아파트에 국제한국학교샘들도 많이 사십니다.부동산은 한국과는 좀 다르니미리 오셔서 꼼꼼히 둘러보시고 구하시는게 낫겠네요.울아파트의 전경과 실내환경은 곧 찍어서중국사진방에 올려드릴테니(내디카를 울가정교사가 여행간다고 빌려갔슴둥^^)참고로 하시길 바랍니다.어쨋거나 안내책자에 나와있는 전번은요...부동산시티 693-8949 연대개발구소개소 693-3153/710-5591행복소개소 621-9673연대소개소 664-8504개발구성자소개소 638-0300개발구소개소 693-3153예원소개소 617-5787 입니다.여기서 소개소란 직업소개,아파트소개,혼인소개,기타...한국의 부동산과는 좀 다르다고 보시면 되구요.절대로 부동산만 믿지 마시고밥한끼 살 요량으로 한국인회원한테 도움을 요청하세요.집도 본인이 꼭 보시고 결정하시고옵션이나 집값도 잘 흥정을 하셔야 됩니다.일단 직장과 학교등의 위치를 먼저 고려하시고다음에 집의 위치를 선정하세요.아직은 한국인이 자가운전을 많이 하지않기 때문에택시비나 기타 교통비가 만만찮게 들거든요.아파트의 경우 밖에서 보면 出租(임대)라고 쥔장전번과 함께딥따 크게 써 붙여놨으니먼저 전화를 해보시고 그 집을 구경하시면 됩니다.중국은 아파트를 네모딸랑 만들어 놓고 분양한다음인테리어를 하기 때문에 같은 평수라도 모양새가다 다르다는건 아실꺼예요.그러니까 밖에서만 대충 보지 마시고 꼭 실내를 꼼꼼히 보셔야 한답니다.요럴때는 야무진 조선족도우미의 역할이 필요하기도 하지요.회원님들의 가정도우미의 도움을 좀 받으셔도 되겠고..하지만 한국인이 많아지다보니그다지 쏠쏠하게 에누리를 해주지는 않더구만요.집이란 짐이 되어서는 안됩니다.사랑하는 가족의 보금자리 잘 찾으시고튼실한 둥지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행여 집 구하다가 목마르면 연락하십시요(13465562488)시원한 냉커피 한 잔 챙겨드릴 용의는 있으니까요.

어느 나라건 언어가 통하면 일이 한결 수월해질꺼란건 누구든 다 알지요.제 생각에도 학원에서 정규수업을 받으시고 집에서 개인교습을 병행하면서 사업구상을 해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그저 귀동냥이 아니라 발로 뛰는 자료수집도 하시구요.보통 학원은 한달에 350위엔 정도이고 개인교습은 시간당 10~15위엔 정도랍니다

3.요세 집값은 얼마나 하는지?


답글:2년 사이에 한국인의 진출이 현저히 늘었어요.

그래서 집값도 당연히 올랐겠지요.

중국은 한국과는 달리 월임대료 일년분을 한번에 줍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의 경우는 한국평수로 25평 정도는 15000위엔

30평 정도는 2만~ 2만 5천위엔(한화 240~300만원) 정도인데

오시면 기본적인 옵션이 잘 구비되었는지

불편한 것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시는게 좋을겁니다.


신나라印


인천전화번호 전화해보세요 아마 싸게 해줄겁니다 짐이 많으면 1kg에 1300원 ,1400원에도 가능할겁니다 (032)765-4129, (032)765-4139, 016-278-4129 연태-인천을 오가는 배편을 이용하는경우,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느라 표현의 차이가 있어 보이네요 , 즐거운 마음으로 이사하세요 궁굼한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혜능

저또한 황하이청스에 아지트를 마련했는데 1년임대료10,000원에 계약하고 6개월씩나누어내고있습니다 (참고로 냉장고와 세탁기만 구입하고 나머지는 다있더군요) 왜 싸냐하면 그만큼 다리품을 팔은 결과이지요(일주일걸렸음) 따라서 제생각에 중국에서는 만만디작전으로 나가면서 정보를 수집하는것이 수업료를 덜내는방법 /옌타이킴


연대로 어학연수오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몇자 적습니다.

일단 저는 연대 사범대학교에서 어학연수를 했습니다.

학비는 한학기에 미화로 800달러, 교제비 30달러(교제비는 확실하지 않네요...기억이.

기숙사는 1인실 남향은 6.5달러 북향은 6달러 정도고...

식사는 유학생식당에서 했고 식비는 한끼당 보통 중국돈 10원이면 두명도 먹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한국돈 만원이면 중국돈 78원입니다./천리마

<연태에서위해가는방법.

연대에서 위해가는 방법이라면 많죠.

기차역에서 위해가는 버스를 타도 되고

터미널에서 버스를 타도 되고

그리고 제가 제일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창롱호텔 옆에 가면 위해택시들이 있답니다.

요금은 80원..

80원은 이 차가 움직이는데 드는 비용이죠.

그러니까 한 사람이 타든 4사람이 타든 80원만 주면 간다는 거죠.

혼자 편하게 가실거면 그냥 80원 주고 타시구요.

돈을 아끼시려면 20원만 주고 다른 사람이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타시면 되죠.

그리고 연태택시를 이용하면 150원 정도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숙사 입학안하고 집에서 다니는학교가 얼마나 많은데요?

이렇게 어린나이면 부모님이 따라가셔야합니다.

현재 어머님이 따라가실 것 같은데요,중국어가 좀 유창해야살만하죠.

그런 언어나 생활에 적응하기까지 1년이상 소요됩니다.

그것때문에 힘들다고 하죠.중국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정말 하실꺼면 빨리 중국어를 배우세요.

저는 중국어전공했고,북경에서 1년정도 살았었거든요,

아직 미혼인데 아이낳으면 초등학교나 중학교는 중국에서 보내고 싶어서 관심이 많거든요,유익한정보와 말이통하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서 지금도 그것땜에 중국어를 아주 잊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다음은

닉이 <주디>라는 분의 글입니다.

어린아이들과 중국에서 생활 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거 같아요.

공기도 나쁘고,물도 나쁘고,,

언어의 장벽,,생활 습관의 차이,,

생활비는 저의 경우,,서울서 사는 거와 거의 비슷해요,,

학비 싼 로칼 보내두 과외비가 들구,,

한국 식품두 먹어야 하구,,안 타려구 해도 택시 탈 일이 많구요,,

다음은

닉이 <베이하이>라는 분의 글입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 이군요.

저도 이번 겨울방학때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을

이 곳 북경으로 데려 오려 준비 중입니다.

일단 제가 알아 본 바로는

기숙사는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습니다.학비는 천차만별입니다.

유치원 이건 초등학교건 일단 보통이 월 천원정도 라는군요.

좋은 곳은 열배도 비싸구요

오시기 전에

이곳에 계시는 분과 잦은 질문과 답변을 통해 유대를 강화 하시면

나중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으실 겁니다.

모르니까 걱정도 많으실텐데요.

아마도 지금 걱정 하시는 것 만큼 어렵지는 않을 겁니다.

힘 내십시오.


아파트 가격이 궁금 해서요.

30평에, 가전, 집기 등이 있고, 한국 사람이 많이 사는곳은 얼마 인가요?

신나라가 글 올린대로 제가 사는 아파트가 한국인이 많이 살고 가격대도 2만3천에서 2만 오천정도...가전집기도 웬만한건 다 구비되어 있구요.또 말씀드리지만 열군데는 다녀보시고 꼼꼼히 살피시고...옵션의 유무도 잘 약속을 하세요.연태대학 근처의 아파트도 좋은곳이 많거든요.굳이 가전품은 사지마시고 랜트하세용^^* /신나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