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랑하지 마라(쌀밥 보리밥 파리 부모 260614)

작성자崔尙根|작성시간26.06.14|조회수11 목록 댓글 0

자랑하지 마라

 

최상근

 

이 사람 저 사람 만나면서

쌀 밥이 맛있다고 말하지 마라

쌀이 없거나 부족하여

보리밥을 먹는 사람들에게

그것은 자랑하는 것으로서

좋은 기분을 만들지 않는다

파리는

거먼 보리에 앉지 않는다

원래 하얀 쌀에 앉기를 좋아한다

쌀밥 자랑하다 낭패를 당할 수도 있다

그러나

부모들이 그런 말을 들으면 들을수록 기분 좋아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들으면 들을수록 화가 나는 말이 될 수 있다

그렇다고 하여

보리밥 먹는 데 질렸다고도 말하지 마라

쌀밥 먹고 사는 친구들이 떠나갈까 두렵다

하여튼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말하지 마라

자랑도 하지말고

구걸도 하지마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