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국밥처럼 뚝배기처럼 (국밥 뚝배기 마음 냄비 260619)

작성자崔尙根|작성시간26.06.19|조회수4 목록 댓글 0

국밥처럼 뚝배기처럼

 

최상근

 

국밥이 가마솥에서 끓으면

바로 퍼서 먹지 않습니다

긴 시간 센 불에 펄펄 끓이지요

국밥은 뚝배기에 퍼서 먹습니다

먹는 동안 식지 않아야 하니까요

그러니까

국밥은 오래도록 끓여서

먹는 동안에도 뜨겁게 먹지요

그게 제 맛이라는거 알지요

사람의 마음과 마음도 국밥과 같아서

뜨겁게 데펴지려면 긴 시간이 걸려요

그런 마음과 마음은 좀처럼 식지 않아요

우리는 냄비 근성을 잊어버리고

뚝배기 정신으로 살아가면 어떨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