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신을 믿는 3대 종교
왜 박 터지게 싸우는가?
1) 1시간에 걸쳐 女 성우가 재미있게 낭독하는데,
이슬람이 처음에는 포용적 이었다고 출발하는데,
어째서 지금은 시아파는 수니파를 수니파는 시아파를
다 죽여버리겠다고 으르렁거리는가? 왜? 11~12세의
어린이들에게 폭탄띠를 채워 자폭 테러를 시키는가?
2) 왜? 에루살렘을 놓고 서로 성지 탈환 전을 버리는가?
이것은 서로 자신들의 固定觀念(고정관념)의 發露(발로)
이다.
3) 한 조상 세 가족 종교의 돌이킬 수 없는 犬猿之間(견원지간)
의 출발은 유대 민족의 選民思想(선민사상)에서 시작이다.
유대 민족의 選民思想을 내려놓지 않는 한 이 문제는 풀 수 없다.
4) 이 二元論(이원론), 二分法(이분법)의 唯一神思想(유일신사상)은
아브라함의 神話(신화)에서 부터 출발이 잘 못 되었다.
왜? 아브라함이 본처 사라의 권유로 하갈이라는 사라의 몸종을
첩으로 들이는가? 왜? 이러한 想像力(상상력)으로 기술을 했는가?
5) 또한 어떤 썩을 놈의 하나님이 사랑하는 아들을 잡아서 번제로 바치
라고 요구하는가? 그 하나님과 아브라함은 이웃 지간 처럼 말을 주고
받는 사이인가? 그런데 지금은 왜? 여호와 야훼가 인간과 소통이 안
되는가? 여호와 야훼는 한 가족 세 종교들에게 어째서 싸움을 붙이는가?
"이 해답을 박찬희의 어록에서 말하고 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