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카페 앨범

삼정회 6월 정기모임 갖다.

작성자안동.학천|작성시간26.06.08|조회수44 목록 댓글 2

삼우회 자생 친목단체인 삼정회 금년도 두번째 모임이 안동에서
손수익(삼일회).김영태(삼이회),이   택(삼삼회),정해준(삼삼회),
김진호(삼사회).심찬용(삼오회),안완세(삼육회),전준수(삼칠회),조창규(삼삼회). 9명이 참석하여,
안동 제비 미륵불(보물 115호),연미사,성주 본향인 솔씨공원, 주변 산책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선조들의
예술적인 재능에 감탄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한우 축산 가든에서 식사하고 피렌체 커피숍에서 삼정회 운영에 대한 협의와,
여생의 바른 삶과 건강에 대한 이야기로  정을 나누었다.
................................................2026/06/08

마애여래입상불상은 보물 115호이며, 자연 암벽에 11세기에 조각된 불상이며 높이는 12.4m이며,
고려 시대로 추정된다고 한다.

성주야 성주로다 성주 근본이 어디메뇨. 경상도 안동땅의 제비원의 본이로다 제비원의 솔씨받어 본 동산에다 던졌더니 그 솔이 점점 자라나서 밤이면은 이슬 맞고 낮이면은 볕내 쪼여 청장목 황장목 도리 기둥이 되었네.
낙락장송이 쩍 벌어졌구나. 대활연으로 설설이 나리소서
                                                    (성주풀이 가사 내용 일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산사랑 | 작성시간 26.06.09 회장님 !!! 촬영하고 카페에 올리고 ... 수고 많았습니다
  • 작성자안동.학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