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글에 합격후기 남겼던 사람입니다.
일단 저의 공부방법부터 공유해보겠습니다.
1) 공부 방법
음 아무래도 시험이 암기를 바탕으로 하는 시험이다 보니 시중에 파는 책을 달달달 외우면 별 문제 없겠지 라는 접근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근데 범위가 너무너무너무 많아서 진짜 토시 하나 안 틀리고 외워야지! 라는 생각이 한 순간에 무너져 내릴 뿐더러
이걸 어떻게 공부해야하지 라는 생각에 막막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나온 기출 문제들 동향을 살펴보면 몇몇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이 계속 나와서 아! 이 문제는 얼추 똑같이 나오겠다 라고 추측할 수 있는데 나머지 문제들은 너무 광대한 범위에서 나오다보니 막막하였습니다.
그래서 전 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인강을 끊었습니다(가격이 꽤나 비싸더군요?)
여러가지 인강이 있는데 전 그냥 ㅇㅂㅇ으로 끊어서 공부하였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인강 들으면 무조건 합격이다!!?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미 시중에서 사서 공부했던 책들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제가 들은 인강은 공부방법을 제시해주더라고요? 교재 또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 위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던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들은 인강은 인강선생님이 족집게마냥 콕콕 집어주신다라던지 이런 개념이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식물보호기사나 산업기사 시험을 접근해야하는지 잘 알려주는 매개체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나 자신이 암기에 자신이 있고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다 라고 하시면 굳이 인강 듣는걸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암기를 함에 있어서 조금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으시거나 좀 공부방법을 안 상태로 시작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인강 듣는걸 추천합니다.
제가 들은 인강은 현재 90일정도 남았고 책도 연필로 밑줄 내지 체크만 해서 아주 깨끗한 상태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 제가 공부했던 책(부민문학사 필답형) 이것도 그냥 드리겠습니다
ps) 2023년부터 시작된 기출문제들 난이도 보니깐 이번 2회차 산업기사/기사 난이도 다른 회차에 비해 조금 쉽게 나온거 같더라구요 아마 다음 3회차는 조금 더 난이도가 어렵게 출제 되지 않을까 싶어요....
궁금한거나 문의할 거 있으면 댓글로 또한 달아주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