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원예기사 필기 실기 모두 한방에 합격했습니다..
작년에 합격률이 0%여서인지 이번에는 좀 쉽게 나온 듯 합니다.
필답 28점 + 작업형 34점 으로 합격했어요.
1. 필기시험
농학 전공자라 필기는 겨우 합격할 정도만 공부했습니다.
향문사 교재로 약 1주일 공부해서 64점 받았네요
참고로 필기 시험과 실기시험의 유형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필답 시험 위주로 공부 했습니다.
2. 실기 시험
실기시험에대한 자료가 없어서 막막 하더군요
필답
출제 범위가 넓기 때문에 공부좀 하셔야 합니다
제가 시험 볼땐 계산식 2문제, 재배상 이름 맞추기, 시설의 냉방 방법 및 자재 종류, 머 여러가지 분야로 골고루 나왔는데
시험 본 후 한달여가 지나서 글 작성 하려니 기억이 않나네요 죄송 ㅠㅠ
작업형
시설의 설계도 작성
3연동 비닐하우수 단면도 설계 도면 그리는 문제가 나왔어요
설계도 그리는 시간이 50분 주어 집니다. 매우 빡빡한 시간이죠
간단히 팁을 드리자면 건축 설계도 처럼 정확하고 세밀히 그리는 것이 아니고 스케일 자의 사용방법을 아는냐와
치수를 정확히 기입 했는가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공사비 산출
이번시험에서는 줄기초 자재 산출 하는 문제와 철근 자재비산출 문제가 나왔어요. 중학교 수학 정도면 계산 하실듯
배양액 조제
이건 농화학이나 분자화학 좀 공부하셔야 합니다.
제시되는 화합물로 각 각의 화합물별 첨가량을 계산하는겁니다.
많이 어렵진 않아요
작물 병해 및 생리장해 방제법 쓰기 10문제 (방제법 두 가지 이상)
토마토 그물과, 상추 팁번, 참외 발효과, 가지 균핵병, 수박 마그네슘결핍 등
스라이드 보여주고 방제법 쓰는겁니다.
또 시설하우스 관련 가로 채워 넣기 문제도 있었는데 기억이 않나네요
시설원예기사 공부하는 분들께 조그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열공하세요 ^^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울트 작성시간 14.05.31 축하드립니다. 작년에 합격률 0%였군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세요.^^
-
작성자될꼬얌 작성시간 14.05.31 축하드립니다. 합격수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으네요.
실기자료가 많이 없던데 자료 많이 올려주세욤... -
작성자백조 작성시간 14.06.01 bactjo@gg.go.kr
저도간절히부탁드려요 -
작성자가출소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4.06.04 실기 시험 문제 경향이 10년동안 바뀌지 않았다고 합니다.
필기 시험 자료는 저도 책으로만 공부해서 기출 문제는 없습니다 죄송 -
작성자소울푸드 작성시간 14.11.06 우왕~.. 시설원예기사에 대한 얘기는 거의 없던데... 사막에서 오아시스 본 것 같네요..
늦었지만..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