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질소 이온화상태로 흡수할때 그냥 (NO3-또는 NH4+)이렇게 안쓰고 뒤에 ㅡ <-이거 붙고 뒤에 N붙는거(질산태질소(NO3-ㅡN),암모늄태 질소(NH4-ㅡN))랑 도대체 뭐가 다른건가요???
그리고 이온화 하면 NO3는 알겠는데....NH3 인가요? NH4인가요?
2. 5-7년 휴작하는 작물보면은....뭐..고추로부터해서 머머많은데..이해가 안가네요..
지금 농촌에서 매년 똑같은 밭에서 고추농사 매년 짓는건 그럼 뭔가요??? 5-7년 휴작작물은 그럼 1년 농사짓고 5-7년 쉬어야 한다는 건가요?아님 다른 작물?재배해야된다는 건가요?
이해 안가는 초보생이니..속 시원하게 답변쫌해주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나도하면된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6.04.06 무슨말이신지;;많이 부족하네요..제가 이해하기에는..
-
작성자슬래머 한모금!! 작성시간 06.04.06 제가 생각할떄는 암모늄태 질소(NH4-N)는 암모니아에 들어있는 질소를 이용한다는 의미에서 그렇게 이름 붙이는것 같구요 NO3- 나 NH4+는 식물이 흡수하는 양분의 상태를 화학식으로 표시한거 아닌가 싶네요 연작은요,, 시골에서 하는건,,, 기지현산이 나타나지 않도록 많은 양의 화학비료를 뿌린다고,,
-
작성자슬래머 한모금!! 작성시간 06.04.06 책에서 본듯합니다.,. 특정양분 결핍에 대비하여 다비재배로 극복하는거죠,,, 실제 농촌에서 작물을 재배하는것과 이론상 우리가 암기하는? 내용과는 쵸끔 동떨어져 있다고 늘 생각되더라구요~ 도움이 되셨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