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된 일은 그것 자체가 기쁨인 것이며,
사람이 거기에서 얻는
이익에 의한 기쁨이 아닌 것이다.
- 알랭 -
어떤 일이든 그 일을 하는 자체로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 일을 하면서 생기는 이익은
그것이 무엇이든 부수적인 것이기에
그 이익에 마음을 두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보다도 '어떻게' 가 중요하며
'결과' 보다는 '과정' 에 초점을 두어야
행복한 삶을 살 수가 있는 것입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