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쓰는 강의라 그런지 뭐가뭔지잘모르겠지만 잘봐주세요~~
기라티나는 680전설인데도 불과하고 사람들이 잘안쓰고 자력기가 별로라 다들 안쓰시는데 저는 어떤 동영상에서 기라티나를 쓰시는 분의 모습을 보고 강의를씁니다.
번 호 | 전국: #487 |
이 름 | 기라티나 ( ギラティナ / Giratina ) |
분 류 | 반골포켓몬 |
타 입 | 고스트 드래곤 |
무 게 | 750 kg |
높 이 | 4.5 m |
교배 그룹 | |
부화 걸음 | 약 30,720 걸음 ((120 + 0) * 256) |
최고 경험치 | 1,250,000 경험치 (느림) |
경험치 양보 | 220 기초 경험치 |
특 성 |
프레셔 ( プレッシャー / Pressure )
상대방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의 PP가 두배로 소모된다. |
설 명 |
다이아몬드 (포켓몬스터 DP 디아루가)
이 세상의 이면에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고 전해지는 포켓몬이다.(지옥인가..) 고대의 무덤에 나타난다. |
종족값:체력 공격 방어 특공 특방 스핏
150 100 120 100 120 90
와우 역시 전포내요 공으로 가도 특공으로가도 아주 좋군요 하지만 이강의는 깔짝이로가기때문에...
0x | 0.5x | 0.5x | 0.5x | 0.5x | 2x | 0x | 0.5x | 1x | |||||||||
1x | 1x | 0.5x | 1x | 2x | 2x | 2x | 1x | 1x |
기라티나의 자력기
Lv001 | 겁나는얼굴 (こわいかお/Scary Face) | 10 | -- | 90 | |
상대방의 민첩성을 두 단계 낮춘다. | |||||
Lv001 | 용의숨결 (りゅうのいぶき/DragonBreath) | 20 | 60 | 100 | |
상대방을 마비 상태에 빠트릴 수 있다. | |||||
Lv010 | 괴상한바람 (あやしいかぜ/Ominous Wind) | 5 | 60 | 100 | |
유저의 모든 능력치를 올릴 확률이 있다. | |||||
Lv020 | 원시의힘 (げんしのちから/AncientPower) | 5 | 60 | 100 | |
유저의 모든 능력치를 올릴 확률이 있다. | |||||
Lv030 | 드래곤크루 (ドラゴンクロー/Dragon Claw) | 15 | 80 | 100 | |
평범한 데미지를 입힌다. | |||||
Lv040 | 섀도다이브 (シャドーダイブ/Shadow Force) | 5 | 120 | 100 | |
유저는 갑자기 사라지고 그 다음턴에 공격한다. 상대방을 방어하는 기술에도 먹힌다. | |||||
Lv050 | 회복봉인 (かいふくふうじ/Heal Block) | 15 | -- | 100 | |
다음 다섯 턴 동안, 상대방이 체력 회복을 하는것을 막는다. | |||||
Lv060 | 대지의힘 (だいちのちから/Earth Power) | 10 | 90 | 100 | |
상대방의 특방을 낮출 확률이 있음. | |||||
Lv070 | 베어가르기 (きりさく/Slash) | 20 | 70 | 100 | |
급소를 찌를 확률이 높다. | |||||
Lv080 | 섀도크루 (シャドークロー/Shadow Claw) | 15 | 70 | 100 | |
급소를 찌를 확률이 높다. | |||||
Lv090 | 파동탄 (はどうだん/Aura Sphere) | 20 | 90 | -- | |
100% 명중한다. |
기술머신으로 배우는기술
TM02 | 드래곤크루 (ドラゴンクロー/Dragon Claw) | 15 | 80 | 100 | |
평범한 데미지를 입힌다. | |||||
TM04 | 명상 (めいそう/Calm Mind) | 20 | -- | 100 | |
유저의 특공과 특방을 높힌다. | |||||
TM05 | 울부짖기 (ほえる/Roar) | 20 | -- | 100 | |
야생 베틀은 바로 끝나고. 트레이너 베틀일 시, 상대방 포켓몬이 강제로 바뀐다. | |||||
TM06 | 맹독 (どくどく/Toxic) | 10 | -- | 85 | |
상대방을 맹독 상태로 만든다. 첫턴에서는 체력 최고치의 1/16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받고, 그 다음부터는 2/16, 3/16.. 패턴으로 데미지가 늘어간다. | |||||
TM10 | 잠재파워 (めざめるパワー/Hidden Power) | 15 | 변함 | 100 | |
기술 힘이 유저의 개체값에 따라서 다르다. | |||||
TM11 | 쾌청 (にほんばれ/Sunny Day) | 5 | -- | -- | |
다음 다섯 턴 동안 쾌청하게 한다. | |||||
TM15 | 파괴광선 (はかいこうせん/Hyper Beam) | 5 | 150 | 90 | |
다음 턴은 충전으로 사용된다. | |||||
TM17 | 방어 (まもる/Protect) | 10 | -- | -- | |
유저가 이 기술을 성공한 사용한 턴은, 상대방이 유저를 공격할 수 없다. | |||||
TM18 | 비바라기 (あまごい/Rain Dance) | 5 | -- | -- | |
다음 다섯 턴 동안 비를 내리게 한다. | |||||
TM20 | 신비의부적 (しんぴのまもり/Safeguard) | 25 | -- | 100 | |
앞으로 5턴동안 유저를 상태 이상으로부터 지켜준다. | |||||
TM21 | 화풀이 (やつあたり/Frustration) | 20 | 변함 | 100 | |
친숙도가 낮아질수록 기술 힘이 높아진다. [(255-친숙도/)2.5] | |||||
TM23 | 아이언테일 (アイアンテール/Iron Tail) | 15 | 100 | 75 | |
상대방의 방어력을 낮출 확률이 있음. | |||||
TM24 | 10만볼트 (10まんボルト/Thunderbolt) | 15 | 95 | 100 | |
상대방을 마비 상태에 빠트릴 수 있다. | |||||
TM25 | 번개 (かみなり/Thunder) | 10 | 120 | 70 | |
상대방을 마비시킬 확률이 있다. 창공날기, 뛰어오르기 기술을 사용한 포켓몬은 데미지를 두 배로 받는다. 기우제동안에는 절대 실패안한다. | |||||
TM26 | 지진 (じしん/Earthquake) | 10 | 100 | 100 | |
땅파기 기술을 사용한 포켓몬은 데미지를 두 배로 받는다. | |||||
TM27 | 은혜갚기 (おんがえし/Return) | 20 | 변함 | 100 | |
친숙도가 높아질수록 기술 힘이 높아진다. (친숙도/2.5) | |||||
TM29 | 사이코키네시스 (サイコキネシス/Psychic) | 10 | 90 | 100 | |
상대방의 특방을 낮출 확률이 있음. | |||||
TM30 | 섀도볼 (シャドーボール/Shadow Ball) | 15 | 80 | 100 | |
상대방의 특방을 낮출 확률이 있음. | |||||
TM32 | 그림자분신 (かげぶんしん/Double Team) | 15 | -- | 100 | |
유저의 회피율을 높힌다. | |||||
TM34 | 전격파 (でんげきは/Shock Wave) | 20 | 60 | 100 | |
100% 명중한다. | |||||
TM40 | 제비반환 (つばめがえし/Aerial Ace) | 20 | 60 | 100 | |
100% 명중한다. | |||||
TM42 | 객기 (からげんき/Facade) | 20 | 70 | 100 | |
유저의 상태가 화상, 마비, 혹은 독일시, 기술 힘이 두 배가 된다. | |||||
TM43 | 비밀의힘 (ひみつのちから/Secret Power) | 20 | 70 | 100 | |
상대방을 지역에 따라서 상태 이상에 걸리게 할 수 있다. | |||||
TM44 | 잠자기 (ねむる/Rest) | 10 | -- | 100 | |
유저의 상태가 잠 상태로 바뀌며, 모든 체력이 회복된다. | |||||
TM47 | 강철날개 (はがねのつばさ/Steel Wing) | 25 | 70 | 90 | |
유저의 방어력을 올릴 확률이 있다. | |||||
TM53 | 에너지볼 (エナジーボール/Energy Ball) | 10 | 80 | 100 | |
상대방의 특방을 낮출 확률이 있음. | |||||
TM57 | 차지빔 (チャージビーム/Charge Beam) | 10 | 50 | 90 | |
유저의 특공을 높힐 확률이 있다. | |||||
TM58 | 버티기 (こらえる/Endure) | 10 | -- | 100 | |
이 기술이 성공한 턴은, 유저의 체력이 1 이하로 떨어질 수 없다. 이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이 기술이 성공하던 실패하던, 민첩성이 반으로 떨어진다. | |||||
TM59 | 용의파동 (りゅうのはどう/Dragon Pulse) | 10 | 90 | 100 | |
평범한 데미지를 입힌다. | |||||
TM61 | 도깨비불 (おにび/Will-O-Wisp) | 15 | -- | 75 | |
상대방을 화상입힌다. | |||||
TM62 | 은빛바람 (ぎんいろのかぜ/Silver Wind) | 5 | 60 | 100 | |
유저의 모든 능력치를 올릴 확률이 있다. | |||||
TM65 | 섀도크루 (シャドークロー/Shadow Claw) | 15 | 70 | 100 | |
급소를 찌를 확률이 높다. | |||||
TM66 | 보복 (しっぺがえし/Payback) | 10 | 50 | 100 | |
바로 전 턴에서 데미지를 입은 경우, 이 기술의 힘이 두 배가 된다. | |||||
TM68 | 기가임펙트 (ギガインパクト/Giga Impact) | 5 | 150 | 90 | |
다음 턴은 충전으로 사용된다. | |||||
TM71 | 스톤에지 (ストーンエッジ/Stone Edge) | 5 | 100 | 80 | |
급소를 찌를 확률이 높다. | |||||
TM73 | 전기자석파 (でんじは/Thunder Wave) | 20 | -- | 100 | |
상대방을 마비 상태로 만든다. | |||||
TM77 | 자기암시 (じこあんじ/Psych Up) | 10 | -- | 100 | |
상대방의 능력치를 복사한다. | |||||
TM79 | 악의파동 (あくのはどう/Dark Pulse) | 15 | 80 | 100 | |
상대방을 겁에 빠트릴 수 있다. | |||||
TM82 | 잠꼬대 (ねごと/Sleep Talk) | 10 | -- | 100 | |
유저가 잠을 자고 있을 시, 렌덤으로 유저의 다른 기술중 하나를 사용한다. | |||||
TM83 | 자연의은혜 (しぜんのめぐみ/Natural Gift) | 15 | 변함 | 100 | |
기술 힘과 타입이 유저가 소지하고 있는 열매에 따라 변한다. | |||||
TM85 | 꿈먹기 (ゆめくい/Dream Eater) | 15 | 100 | 100 | |
상대방이 받는 데미지의 반이되는 체력을 유저가 회복한다. 단, 잠에 빠져있는 포켓몬에게만 성공한다. | |||||
TM87 | 뽐내기 (いばる/Swagger) | 15 | -- | 90 | |
상대방의 공격력을 2단계 올리고 혼란스럽게 만들어버린다. 만일 상대방의 공격력을 2단계 못 올릴 시, 혼란스럽게 만들 수 없다. 또한 상대방이 어떠한 이유로 혼란스럽게 변할 수 없다 하더란들, 공격력은 그대로 2단계 올라간다. | |||||
TM90 | 대타출동 (みがわり/Substitute) | 10 | -- | 100 | |
유저의 최대 체력중 1/4를 인형에 가두어, 부숴질때까지 상태이상이나 데미지로부터 보호한다. | |||||
HM01 | 풀베기 (いあいぎり/Cut) | 30 | 50 | 95 | |
평범한 데미지를 입힌다. | |||||
HM02 | 공중날기 (そらをとぶ/Fly) | 15 | 90 | 95 | |
하늘높이 날아오른 뒤, 다음 턴에 공격한다. | |||||
HM04 | 괴력 (かいりき/Strength) | 15 | 80 | 100 | |
평범한 데미지를 입힌다. | |||||
HM05 | 안개제거 (きりばらい/Defog) | 15 | -- | -- | |
상대방의 회피율을 낮춘다. | |||||
HM06 | 바위깨기 (いわくだき/Rock Smash) | 15 | 40 | 100 | |
상대방의 방어력을 낮출 확률이 있음. | |||||
HM08 | 락클라임 (ロッククライム/Rock Climb) | 20 | 90 | 85 | |
상대방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다. |
사람으로부터 배우는기술
Learn | 용성군 (りゅうせいぐん/Draco Meteor) | 5 | 140 | 90 | |
상대방에게 공격 후, 유저의 특공을 두 단계 낮춘다. |
배우는 기술도 많군...ㅡ,ㅡ;;
기술배치
1.깔짝형
전기자석파/도깨비불or맹독/잠자기or방어or그림자분신/새도다이브or지진or새도크로(에어님의견에따라공격기추가)
노력치:특방252/체252
특방252/방252
방252/체252
성격:개구쟁이 방어1.1 특공0.9
뻔뻔스런 방어1.1 공0.9
온화함 특방1.1 공0.9
신중함 특방1.1 특공0.9
아이탬:먹다남은밥
기술사용 방법은 기배보면 다들 아실꺼 같지만 모르시는 분을 위해 우선 전기자석파/도깨비불or맹독을 쏘면 마비걸려 공격을못하거나 독or화상에 의해 교체나 아니면뭐 풀릴때까지 뻐티는데요 떠틴다면야 지진or새도다이브or새도크로로 죽음을 선사하면 좋을거같습니다.
기술효과
전기자석파:상대바에게 마비를건다
맹독:상대방을 맹독 상태로 만든다. 첫턴에서는 체력 최고치의 1/16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받고, 그 다음부터는 2/16, 3/16.. 패턴으로 데미지가 늘어간다.
도깨비불:상대에게 화상을 입힌다.
잠자기:잠을잔다 체력을 full로체워줌
방어:이기술사용시 상대방은 공격불가
그림자분신:회피율증가
새도크로:급소를찌를 확률이 높다
새도다이브:사라진후한턴뒤공격 상대방어기술무효
2.공격형
새도크로or새도다이브/지진/스톤엣지/드래곤크로
노력치:공252/스핏252or체252or방252or특방252(공,체 추천)
성격:고집쟁이 공1.1 특공0.9
아이탬:먹다남은밥
기술사용방법은 2배뜨는녀서근 어려워보이면 피해주시고 만만해보이면 속성에따라 공격하면 될거같습니다.(성의없는듯 ㅈㅅ)
기술효과
새도크로:급소를찌를 확률이 높다
새도다이브:사라진후한턴뒤공격 상대방어기술무효
스톤엣지:급소를찌를 확률이 높다
지진:땅파기사용 포켓몬에게 댐지2배
3. 특공형
1. 올특공기배치 새도우볼/용성군or용의파동/파동탄/대지의힘
노력치:특공/체,스핏252
성격:히카에메 특공1.1 공0.9
아이탬:하얀허브/먹밥
2. 1보조기3공격기배치 새도볼/용성군or용의파동/파동탄or대지의힘/명상
노력치:특공/체,방,특방252
성격:히카에메 특공1.1 공0.9
아이탬:하얀허브/먹밥
기술사용방법
1번같은 경우는 뭐 속성에 맞춰서 무작정 공격하다 밀릴거 같으면 바꿔주면됩니다
2번은 명성한번왜쳐주고 공격하시면 됩니다
기술효과
새도우볼:상대방의 특방을 낮출 확률이 있음
용성군:상대방에게 공격 후, 유저의 특공을 두 단계 낮춘다
용의파동:평범한 대미지를 입힌다
명상:특공과 특방을 높힌다
대지의힘:상대방의 특방을 낮출 확률이 있음
파동탄:100% 명중한다
강의작성후기:아무래도 전설이라 대전에서 사용 못할수도있지만 스토리모드에서는 매우 좋아질거만 같은 기라티나 강의 였습니다.
흠 처음써보는 강의라그런지 힘드네요 무려1시간 잡아먹었네요 에휴.이제 새로운버전인 기라티나가 매인이라 한번써봤는데 못썻다고 욕하지말아주세요 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END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수정내용:글씨체,내용추가,오타수정,특공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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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불멸의&리자몽 작성시간 08.05.29 뭣보다.... 보기가 힘드넵..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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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카프카 작성시간 08.05.30 댓글 대박이네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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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빵상→인간들아 작성시간 08.06.07 알걸음수 뭐졍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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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테마파크포켓몬사랑♡ 작성시간 08.10.04 이거보니깐 포켓덱스에서 복사해서 올리신거네 그러니 글씨체와 쓰는 틀이 포켓덱스랑 유사하죠 ㅋ_ ㅋ 포켓덱스에서 바로 복사해서 가져오셧네요 하다가 뉨이 삽입한 글을 쓰는데까지 다 더해서 한 10분이면 끝날듯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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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Chark 작성시간 09.09.06 전설의 포켓몬도 써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