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부산 경남 마당

60대 이후의 우리네 인생 (영상글 첨부)

작성자choijooly|작성시간26.06.07|조회수18 목록 댓글 1

 

♥ 60대 이후의 우리네 인생 

 

꽃다운 젊은 날들

돌아보면 굽이굽이 눈물겨운 가시밭길

그 길고도 험난했던 고난의 세월을

당신은 어떻게 살아 왔는지요?

무심한 세월의 파도 때문에 밀려

육신은 이미 여기저기 성한대 하나 없고

 

주변의 아까운 지인들은 하나 둘씩

불귀의 객으로 사라지고 있는 이때

정신은 자꾸만 혼미해가는 황혼 길이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힘든 세월 잘 견디며

자식들 잘 길러 내어 부모의 의무 다 하고

무거운 발걸음 이끌고 여기까지 왔으니

 

이제는 얽매인 삶 다 풀어 놓고

잃어 버렸던 내 인생 다시 찾아

남은 세월 후회없이 살다 갑시다

 

인생 나이 60을 넘으면

이성의 벽이 허물어지고

가는 시간 가는 순서 다 없으니

 

남녀 구분말고 부담없는 좋은 친구 만나

산이 부르면 산으로 가고

바다가 손짓하면 바다로~

 

하고 싶은 취미 생활 즐기면서

남은 인생 후회없이 즐겁게 살다가오

한 많은 이세상

어느날 갑자기 소리없이 훌적 떠날 적에

하고 싶은 취미 생활 즐기면서

남은 인생 후회없이 즐겁게 살다가오

한 많은 이세상

어느날 갑자기 소리없이 훌적 떠날 적에

돈도 명예도 사랑도 미움도

가져갈 것 하나 없는 빈손이요

동행해 줄 사람 하나 없으니

자식들 뒷바라지 하느라 다 쓰고

쥐꼬리 만큼 남은 돈 있으면

자신을 위해 아낌없이 다 쓰고

 

행여라도 사랑 때문에

가슴에 묻어둔 아픔이 남아 있다면

미련없이 다 떨쳐 버리고

 

"당신이 있어 나는 참 행복합니다"라고

진심으로 얘기 할 수 있는 친구 만나

남은 인생 건강하게 후회없이 살다 갑시다

 

--<좋은 글> 중에서--

https://youtu.be/VkJR9ZRHCRU?si=CjuKNM_pn4WVfeH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choijool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배움에는 끝이 없는 법이다
    방대한 지식을 지니고 있는 사람보다는
    배우고 있는 사람이 더 존귀하다는 말이다.
    안녕하세요~??♥`
    "행복은 외 적인 충족이 아니라
    내 마음속에서 꽃 피우는 것입니다
    언제나 밝고 고운 마음의 향기로
    행복한 하루를 맞이 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O━━O━━━╋
    ┃♡ 행복한 하루되세요 .┃
    ╋━━━━━━━━━╋
    지혜는 돈으로 사지 못합니다.
    감각이며 센스지요.
    눈치 없는 사람이 범보다 무섭다고 합니다.
    ♡愛♡♡>>>--LOVE*-▶쵝오.사랑해*~♧♡
    인생은 나 자신이 결심한 만큼 행복해질 수 있다
    나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 좋은 생각으로
    항상 즐겁게 지내라...많이 웃으면서...
    오늘 행운이 올 것이란 생각으로~~♡♡
    ♡=== : :★ⓗⓐⓥⓔ ⓐ ⓝⓘⓒⓔ ⓓⓐⓨ★
    화내는 얼굴은 아는 얼굴이라도 낯설고
    웃는 얼굴은 모르는 얼굴이라도 낯설지 않다.
    찡그린 얼굴은 예쁜 얼굴이라도 보기 싫고
    웃는 얼굴은 미운 얼굴이라도 예쁘다.
    ┌──**─--**…*★─…♧ ı ĿØЦЁ УØЧ ─-** ──────┐
    ├。 НðРРУ Ðау。 ♡ ~ 행복○i 가득한 휴일 보내세요...^^**^^
    ━━━━━*◇☆。 Наþþу Ðау。☆◇о━я━ё━я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