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혼의 멋진 삶 ♥
하루해가
이미 저물어 갈 때
오히려 저녁 연기와
노을이 더욱 아름답고
사람도 인생의 황혼기에
더욱 정신을 가다듬어
멋진 삶으로 마무리 해야한다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에
언제나 성공만 따르기를 바라지 말라
일을 그르치지 않으면
그것이 곧 성공이다
남에게 베풀 때 상대방이
그 은덕에 감동 하기를 바라지 말고
상대방이 원망치 않으면
그것이 바로 은덕이다
내가 남에게 베푼공은
마음에 새겨 두지말고
남에게 잘못한 것은
마음에 새겨 두어야 한다
남이 나에게 베푼
은혜는 잊지 말고
남에게 원망이 있다면 잊어야 한다
거름이 많은 땅에서
초목이 잘 자라고
지나치게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살지 않는다
그러므로 사람은
때묻고 더러운 것도
용납하는 아량이 있어야 하고
너무 결백하여
자신의 판단으로만
옳다고 생각해서도 안된다
당신을 괴롭히거나
분한 마음을 갖게 한 사람이라도
용서할 수 없다면 적으로 만들지 마라
만약 내가 다른이의
마음속에 새로운 세계를
열어줄 수 있다면 그에게 있어
나의 삶은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다
--<좋은 글> 중에서--
https://youtu.be/OcxZwvBxfUE?si=iTAJmgcM4qRwEERP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choijool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2 깨어 있는 마음으로
호흡하고 미소를 짓는다면,
그 대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행복해질 것이다.
안녕하세요~??.♥
사랑은 조금 부족하더라도,
그 모자란 곳을 다독여가며 채우는 것이 사랑입니다
언제나 웃으며 친절하게 대하며
베풀 줄 아는 마음을 가진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 향긋하고 시원한
┃(( ....┓ 꿈과 희망 차
┃ ♥ . ┣┛ 한잔 놓고 갑니다..
┗━━┛시원하게 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힘들수록 따뜻한 말과 작은 배려가 큰 힘이 된다고 합니다.
서로 서로 온기도 나누고, 미소도 나누면서
하루하루 따뜻하게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멋진 하루★ⓗⓐⓥⓔ ⓐ ⓝⓘⓒⓔ ⓓⓐⓨ★♡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오늘을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다정한 말에서는 꽃이 핀다고 합니다
"사랑해" "고마워" "미안해" "잘했어"
짧지만 이런 한마디 말이
우리 서로를 너무 나도 행복하게 만듭니다
┌──**─-**…*★─♧ ı ĿØЦЁ УØЧ ─** ─────┐
├。 НðРРУ Ðау。 ♡ ~ 행복○i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Наþþу Ðау。☆◇о━я━ё━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