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전캐릭터` ; `용성 5타` ; `파해법`.
제가 레이를 워나 싫어하다보니 석이님이 용성을 막고 피할수 있다는
정보를 주셔서 바로 파해법을 찾을려고 해본결과 알아낸 사실입니다
모든 실험은 플스2기준입니다.
일단 용성 커맨드는
1P기준
6nLP.RP.LP.RP.RK(중단)orLK(하단)입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오른쪽손이나 발은 시계방향횡신을 잘잡고
왼쪽은 그와 반대입니다..이건 빛새김님이 예전에 알려주셨던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 이제 파해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용성이 시작됩니다.
1타를 막고 2타를 막은후 바로 횡신을 하십시요.
그럼 어느방향이든 3타를 맞고 4타를 피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5타째인데요.
5타 RK(LK)는 시계방향을 잘 잡으므로 시계방향횡신(시계반대방향)
을 했을경우 쫓아와서 떄립니다.
허나 반대방향은 떄리지도 못하고 헛칩니다.
그담에 바로 같은경우로 횡신을 하면 옆이나 뒤를 잡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피한후 딜캐를 하실때 5타까지 다 피하고
치시기 바랍니다.
4타피하고 5타째 개기면 우리가 카운터로 씹힙니다.
실험해본결과 짠손까지 무참히 씹히더군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만약 상대가 이것을 안다면?
만약 상대가 이것을 알경우 피하는방향을 보고 칠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어쩔수 없이 막아야하는데, 막는건 식은죽 먹기겠죠?
피한방향 좇아오는 판정으로 막으면 되니깐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느 방향이 실전에서 더 좋을까?
일단 시계방향으로 피한후 뒤로 막기면 하면
LK는 헛치구 RK는 막습니다.여기서 반격기를 넣을경우
반격먹히고 상대가 재반격을 입력하면 오히려 제가 데미지를 입죠.
허나 반격불가능반격기를 갖고 있다거나 패링을 가지고 있다면
안전하죠.
반대로 시계반대방향으로 피한다면 일단 앉아서 막아야하겠죠?
그럼 RK는 헛치고 LK는 앉아서 막습니다.
근데 앉아서 막는거 대신 흘리기를 쓴다면?
일단 5타 나오는 동시에 1P기준 3입력합니다.
그럼 RK는 걍 피하고 LK는 흘립니다.
흘린후는 알아서 요리하시구 3을 입력했는데
피했다면 딜캐를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진으로 해본결과
제가 허접해서 그런지 3입력후 딜캐로 초풍을 암만 넣어도 다 막더군요.
헛쳐도 딜레이가 엉청나게 적은 사기기술 ㅡㅡ;;
허나 3입력을 유지한채로 바로 기상어퍼를 넣으면 멋지게 피하고 뛰웁니
다. 마치 RK가 상단인것처럼^^
그러니 앉은자세에서 빠르고 판정좋은 기술이 있다면 그걸로 하심이 좋
을듯..머 정 없으면 잡기를 쓰셔도 좋구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레이를 싫어해서 용성피한다는말만 듣고 실험해봤는데
너무 놀라운 결과가 나와서 저도 기쁘네요.
용성5타를 아에 봉인시킬수 있는 방법이니깐요.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우와....o_O 5년만에 다시 보는 거네. 아니다.. 나도 간간히 적었었지.. 피하고 막
고.. 쩝.. 하여튼 진짜 오랜만이라 방가방가~
2003/08/09
레리 이제 동네에서 먹고 살기도 힘들군 -_- 분명 볼텐데 써글 -_-;
2003/08/10
레리 아, 굿 팁-_-b
2003/08/10
반격재반격 사자죠가 백대시 용성 드럽게 많이쓰던데..
2003/08/10
필승화랑 오.;~이런 대단한 ㅋ
2003/08/10
김성각~☆ 와우~ 정말 큰 도움이 된듯~~ 결론은 반시계횡신으로 하단흘리는게 더 좋다는거겠죠?? 굿굿~
2003/08/10
호흡곤란神風레이 컥..
동네레이 죽습니다;;;;;;
2003/08/13
식인곰 제 레이는 용성 봉인레이-_- 문제없음. 백대쉬초풍보다 카운터 섬광이 더무서울정도로 사람들이 용성을 잘잡엉 ㅠ.ㅠ
2003/08/13
호흡곤란神風레이 역파해가 살짝 생각이 납니다
1,2타를 상대가 막고 횡신하다 3타를 맞는걸보면
5타까지 안쓰고 바로 3타맞은시점에서 자세변환하면 돼지 않을까..하는..
2003/08/14
Forever@@ 그럴경우엔 3타에서 히트가 안되고 피한사람이 한번더 횡이동하면 레이 삽질플레이 나갑니다.. 이건 거의 완벽한 파해법이라고할수있을듯.. 근데 여기서 3타 맞추고 자세변환 안하고 3타째에서 멈추면 딜레이가 얼마 없으니까 레이도 심리전으로 갈수 있습니다
2003/08/14
光대시 역파해에 대해서도 지금 실험중..나중에 업데이트해서 다시 올릴게요
2003/08/16
김진용 좋은데요...
레이하는사람들한태 돌맞을듯...ㅋㅋ
굿뜨~~~
2003/08/22
불타는오거 -_-;;브루스.레이킬러.우힛.용성.밀고들어올떄.원투.투하이.-ㅅ-)2번만.넣어주면.작살.ㅋ
2003/08/28
호흡곤란神風레이 진정한 레이킬러는 창모녀...
그녀들의 rk란...마보자체를 붕괴시켜버리니..
2003/09/06
제스샤를리안 전 레이만 5년째인데...ㅡㅡ;
먹고 살기 힘들겠군요...
이제 레이는 내 밥이야~!잇힝~!!!
야호~! 만세 ㅜ.ㅡ 이제 지겨운 용성압박도 끝이구나..
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