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여 벗이여
아프지 말고 행복하라
벗들아! 친구야!
우리 아프지 마세
틈틈히 운동하고 틈틈히 만나서
이 얘기 저 얘기 실컷하고
별거 없고 재미 없어도
같이 열심히 노세.
좀 모자라면 받쳐주고
좀 넘치면 나눠주고
힘들다 하면 서로 어깨 기대게 해주세
얘기 끝에 좀 서운해도
돌아서거나 외면치 마세나
내가 부린 것도 아집이니
네가 부린것도 아집이니
우리 서로 맞다해도
틀린 것에 너무 노하지 마세
우리 기약없는 인생줄에
엮어놓은 인연 소중히 여기며
더 다독이며 사세나
친구여!
너와 나 사이에 끝낼 일이 무엇이며
안볼 일이 무엇인가
우리 인연 우정으로 돌돌말아
같이 천천히 늙어가세
투박해도 좋고 소박해도 좋고
맨질해도 좋고 뽀예도 좋을소니
이리 맞잡은 손 꼬옥 잡고 사세 그려...
이래봐야 한세상에 저래봐야 한세상에
이름 한줄 남길량으로 그리 부산 떨어대도
네가 내 친구요
내가 네 친구이니...
좋은 인연 좋은 사람으로
한결같은 마음 늘 잊지 말고 사세
친구여 내 친구여...
좋은 일도 많이 하고 사랑도 많이 하세
남 부럽지 않게 못살아도 후뢰없게
남의 것 탐하지 말고 사세
목소리만 들어도 좋고
술 한잔 부딪혀도 좋고
우리 천천히 천천히 늙어가세...
이 세상
오래 오래 친구로
그리 그리 아껴가며 사세 그려...
-좋은 글 중에서-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