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이태수작성시간08.09.10
제 이야기는 천산의 동쪽과 서쪽이 끊어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즉 언기나 투르판에 중심도시가 있으면, 이곳에서 유라시아 전체를 통솔할 수 있는 위치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어스로 이녕(이닝)계곡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람니다. 언기 옆에는 개도하가 흐릅니다. 마침 개성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언기는 실크로드의 중심지입니다. 언기에서 우르무치를 경과하게 되면, 발하쉬호 북동쪽에 있는 준가르-게이트를 지나가게 됩니다.
답댓글작성자홍진영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08.09.10
이르티쉬의 상류라 함은...이리하를 이른 겁니다...이르티쉬의 중국어발음이 이리하 아닌가여...?...우르무치 북단에서 카자흐 준가르분지로 흐르는 그 강을 말씀하시는것 맞으시져...?..줄기 하나는 서쪽 발하쉬호로 들어가고...원 줄기는 러시아 북쪽의 북해까지 가는 그 이르티쉬가 시작되는 우루무치 인근여...혹시나...틀렸을까 조심스러워 집니다...ㅡ. .ㅡ
작성자이태수작성시간08.09.10
이리티쉬와 이리하는 수원지가 전혀 다릅니다. 구글어스로 확인해보세요. 이리티쉬는 알타이산 나카스 호수에서 발원합니다. 이리하는 천산 서쪽으로 흐르는 강입니다. 이리티쉬와 이리하는 우루무치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루무치는 천산 동쪽에 있어서 이리하와는 물의 흐름이 정 반대입니다.
작성자이태수작성시간08.09.10
언기에서 개도하를 따라 서쪽으로 계속 추적하면 해발3천미터의 고개를 넘어가면 중국령 이녕(이닝) 지구입니다. 이곳에 이리하가 흐르고 발하쉬호로 물이 흘러갑니다. 이녕은 카자흐스탄이나 키르기즈스탄으로 편입되어야 맞는데 어떻게 신강성에 편입되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즉 이녕과 오루무치 사이에는 큰 산이 가로막혀 있습니다.
답댓글작성자김재만작성시간08.09.11
그곳은 어떤 중앙의 부위로 설명이 되어야 할 것 입니다... 근데, 개성이라는 말은 성문을 열다라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성을 연다는 것은 성의 측면에 위치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닌지? 그리하여 개성은 중앙보다는 조금 측면으로 위치하는 것이 합당치 않을 런지요?... 바다와 가까운 부분도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