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LCD]]9일 천안삼성 면접후기입니다^-^*

작성자ⓨⓐⓝⓖ②♡|작성시간08.03.11|조회수1,179 목록 댓글 3

우선, 저는 23살에 인문계 출신입니다. 성적도 좋은편도 아니고 결석3 지각1 있습니다.
그리고 1전 1패구요. (구미실트론 면접불합격됐다는,,ㅜ_ㅜ)

그래서 서류 내면서도 그닥 기대는 안했었는데, 운좋게도 서류에 합격되서 면접까지 보게되었습니다.

제가 지방사람이라 미리 올라갔었는데, MT갈라니까 백수라,,몇만원 날리라니 돈아까워서 찜질방에 갔는데요, 잠 한~~~~숨도 못잤습니다.-_-;;;; 덥기도 덥거니와 애기들,, 어른들 웅성웅성~~ 거리는 소리 ,,,;; 인간들 새벽5시가 다되가도록 잠안자고 떠들더이다,,;;;;
완전 미치겠더라구요. 아침되니까 눈 따갑고,,,충혈되있고,,,얼굴도 푸석푸석하니 화장도 안먹고,, 파우더까지 떨어트려서 깨지고,,,ㅡ_ㅡ;; 안그래도 전날부터 아무것도 못먹어서 신경도 날카로운데,,,-_-
참내,, 아침부터 욕 나옵디다.
금요일날 집에서 나올때 한끼먹고 면접 끝나고 집에올때까지 꼬박 5끼를 못먹었다는;;; 엄니가 "야야~ 얼굴이 헬쓱해 지삣노~" 카더이다,,;;ㅜ_ㅜ,,,

뭐 무튼, 참 찜찜한 기분으로 서부역가니 벌써 까만정장입은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얼마안있어 차타고 천안삼성으로 갔습니다.

안내해주시는분 한분 있구요, 이런저런 얘기 많이 해줍디다,, 뭐 연간 매출이 1조 몇억원이니,, 천안외고에 200억 기부했다느니,, 여기서 일하다보니 200억은 떡값으로 밖에 안보인다느니,, 자랑합디다,,-_-;;ㅋㅋ" 대기실2에 있었던분들은 다 아실듯_"ㅎㅎ

저희는 우선 UK테스트부터 했는데요, 손에 땀나고,, 점점 집중력 떨어지는거 느끼고,,나중엔 계산도 안될라 그러고 쓰는것도 점점느려지는,,,-_-;;;ㅋㅋㅋ" 나중에 되니까 바보되는 기분,,,,ㅎㅎ" 멍해지더라구요;; 나만그런건가,,,,, ^-^a,,,,,,;;;;ㅎㅎㅎㅎ"
UK테스트 끝나고 요번부터 SSAT를 본다고 하더라구요-" 수능문제같은 시험이요. 그래도 저번달 실트론필기때 그런 문제를 쳐본터라 그냥 이레저레 풀면 되겠지,, 하고 있었는데,, 시간이 오래걸려서 그런지 cancel됐다고 안하더라구요. 이번 16일까지 지원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SSAT도 볼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동의어, 반의어 문제 풀고 , 적성검사를 했구요. 얼마 안있어서 면접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4인1조로 면접을 봤습니다. 면접관은 4분이셨구요. 다른 면접실은 3명인데도 있었습니다.
저희 조는 2분이 불참하셔서 둘이서 면접을 봤습니다. 4분이서 들어간 사람들은 빨리 나오던데,,;저희는 둘이서 해서 그런가 질문도 더하고 더 오랫동안 면접을 본것 같습니다.
우선 들어갈때 간단하게 묵념으로 인사하고 다시 정식으로 인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자기소개하라고 하시더군요.
저는 저번달 실트론에서 정말 "자기소개 어떻게하지,,,;;;" 하면서 고민만 하다가 준비도 못하고 가서 떨기도 많이 떨고 버버버벅,,,대다가 급~!마무리했다는,,,-_-;;정말 앞뒤 말도안되게,,;; 뭐,, 그래놨으니 물먹었죠,,,,ㅎㅎㅎ

그런 경험이 있는터라 이번에는 자기소개 열심히~ 외웠습니다. 덕분에 그때만큼 떨지도 않았고, 준비한 말도 다하고 목소리도 컸고 반응도 그렇고 스타트는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했습니다.^-^ㅋ" ;;;;ㄷㄷㄷㄷㄷ 그래도 떨리는건 떨리는지라 ㅎ 제 목소리 떨리는게 느껴지는데,, 얼마나 쪽팔리던지,,ㅎㅎ " 저 사람들도 내 목소리 떨리는거 알텐데 무슨생각할까,,,;;" 하는 생각이 자기소개하면서도 들더군요 ㅋㅋ"

저는 거의 무난한 질문을 받았고 한번씩 생각해본 질문들이라 당황하는것은 없었습니다. 한데, 제 옆에 분은 공격성 질문을 좀 받으셨는데, 정말 그렇게 하는거 보고있자니 제가다 민망하더이다,,,=_=;;; 옆에 분 점점 당황하시고,, 말끝도 흐려지시고,,결국엔 나와서 눈물 흘리셨다는,,,;;

저는 전직장 퇴사사유가 무엇인가, 했던 업무가 뭔가(경력이 있으신분이라면 이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저는 OQC에 있던터라 OO,OO등의 나라로 수출되는 OO을 OO검사,OO검사등을 하는 업무를 했었다는 식으로 말을 했습니다.기계로 검사하는것이 있었는데, 그 기계이름을 말할때 오~거리시더군요. 다른 회사에서도 QC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계입니다.) 나이가 다른친구들보다 좀 있는데 나이 어린 선배들에게 어떻게 하겠느냐,트러블이 생기면 어떻게 하겠느냐, 지금 집에 있느냐, 집에서 무얼하며 보내는가,우수모범사원으로 뽑힌적이 있는데 어떤기준에 의해서 뽑힌건가등의 보통 면접 준비하시는 분들은 알만한 예상질문들만 받았습니다. 면접관들도 원래 그런건지 건성으로 그런건지 몰라도 대답할때마다 끄덕거려 주시더라구요,

저랑 같이 본 분은 친한친구가 몇이나 있나,그 친구들 이름대봐라,그 친구들 핸폰넘버 대봐라,렌즈 낀거 가지고 뭐라하고;;경력에 대해서 꼬치꼬치 캐물으시고,3학년때 왜케 놀았냐등,, 다른 조 분들은 우리회사에서 생산한 제품을 어느곳에 납품하는지 아는가,삼성과 LG의 차이점이 뭐라고 생각하나등의 질문도 받으셨다고 하더군요,, 이런질문은 전혀 예상 못했던터라 내가 저 질문 받았으면 어떻게 했을까,,버벅됐겠지,,,;;;한편으론 다행이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면접보다보면 한명이랑 눈이 오래 마주칠때가 있는데, 저는 너무 싱긋~웃었다는;;;ㅋㅋ" 한번그러고나니 그분께서 힐끔힐끔 쳐다보시더군요,,;; 이상하게 생각하신건 아닌지,,; 완전 민망민망,,(-- )( --)a;; ㅋㅋㅋ" 그래도 웃음은 잃지않는 센스~≥ㅇ≤//ㅋ ㅑ~ ㅎㅎ"
저는 사람들 눈을 피하는 성격이 아닌지라;; 한명씩 눈 마주칠때마다 계속 쳐다봤습니다, 너무 오래본다 싶으면 싱긋웃고 딴분 쳐다보고ㅎ"

그리고 나갈때 인사 크~게 하고 나왔습니다. ㅎㅎ"

안내하시는 분 말듣다 보니 지금 삼성이 급하긴 급한것 같더이다. 주위에 지원할 사람 있으면 삼성에 지원해보라고 권유하라고 합디다.
참- 그리고 전 대구에서 신검했는데요. 오늘 신검하고 마지막에 신검한것 쭈~~욱~ 훝어보시는 할아버지가 "쪼마난 아가씨가 술을 왜이리 마이묵나~!" 거리시더라구요,,,,,;;ㅎㅎ" 일부러 그래도 많이 먹는다고 해놓으면 좀 그럴것 같아서 1병반으로 체크한건데;;;ㅋㅋ
설마 술먹는거 가지고 어떻게 되진 않겠죠 ㅡ_ㅡ;;; 그럼 완전 퐈야~~ -_-;;ㅋㅋㅋㅋ"


이번 16일까지 지원하시는 분들에게 그래도 경험자로써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적었는데 개인적인 푸념이 많아서 글이 길어졌네요
^-^;; ㅎㅎ" 그래도 여기 아니면 ㅎㅎ 어디다가 푸념을 하겠습니까~ ㅋㅋㅋ"
긴장을 안한다는게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지만,, 최대한~ 릴렉스해지려 노력하세요_" 자기소개하고나면 그닥 떨리는것도 없어집디다.ㅎ"

지금 삼성이 급한때라 때는 잘만난것 같은데,, 끝까지 운이 따라줬으면 좋겠네요^-^* ㉭㉭"
이번 기회로 친분을 쌓은 분들과 다른 지원자분들에게도 좋은 소식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모~~두~ 걱정하지마세요~ 삼성이 지금 급하잖아요~~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면접볼때도 이 말로 다른분들 위로했다는,,;;ㅋㅋㅋㅋ)


취고기 회원님들-" 모두 아자!아자! 화이팅~~~!!!! 입니다~ ^0^//~*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유이™* | 작성시간 08.03.11 저도 대기실2엿어요 ㅎㅎㅎㅎ 신검도 대구에서봣는데 ㅎㅎㅎㅎ 우리서로만낫겟네요 ㅎㅎㅎ 이번면접본분들 전부 좋은 결과잇엇으면좋겟네요 ㅎ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②♡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8.03.12 ㅋㅋ" 내일이 발표날이라는거~+ㅇ+// 은미양-" 우리 꼭 lcd에서 만나자규~ ≥ㅇ≤//ㅋ"
  • 답댓글 작성자*유이™* | 작성시간 08.03.12 벌써내일 ㅜㅜㅜㅜㅜ 아 우리꼭만낫으면좋겟다규 +_+ ㅋㅋ 합격기원!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