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알과 아세라(Baal and Asherah) 바 알 : ‘주인’,‘소유주’를 가리키는 말. 우뢰의 신, 비의 신, 풍요의 신으로 불리움.
바알은 ‘주인’ ‘소유주’를 가리키는 말 가나안 인근의 많은 민족들은 다신교 사상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은 여러 신들 중에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그리고 자신들의 기원이나 추구와 관련된 신들을 믿고 있었다. 그 중에 바알은 우뢰의 신, 비의 신, 풍요의 신으로 불리웠는데 가나안 주변 여러 나라들이 숭배하던 신이다.
두로 왕 엣바알은 두로의 왕이자 바알종교의 제사장이었다. 엣바알의 딸 이세벨이 이스라엘에 시집을 간 것은 정치적인 목적뿐만 아니라 종교적인 목적이 강했다. 그는 바알종교의 선교사 자격을 병행했다. 그리하여 그가 이스라엘의 아합왕에게 시집갔을 때 이스라엘에 바알 신앙을 심었고 한동안 그 목적은 이루어졌다.
아세라 여신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 가나안 사람들이 숭배하는 우상 그래서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두 번째 십계명을 주실 때에 가나안의 여러 우상 숭배에 대해서 주의할 것을 당부하셨다. 출 34:12 너는 스스로 삼가 네가 들어가는 땅의 거민과 언약을 세우지 말라 그들이 너희 중에 올무가 될까 하노라 아세라는 동방 여러 민족들이 가지고 있는 다신교 사상에서 비롯된 여신의 이름으로 가장 강한 신 ‘엘’의 아내로 알려져 있었으며 ‘바알’을 비롯한 70명의 신의 어머니로 알려져 있었다.
‘아세라’ 여신을 섬기는 우상으로는 목상이 사용되었는데 이 목상이 아세라 여신을 상징하였기 때문에 ‘아세라’라는 말은 아세라 여신이나 아세라 목상을 가리키는 말이 되었다. 그리고 아세라 목상은 주로 바알의 제단 곁에 세워졌었다.
삿 6:27 이에 기드온이 종 열을 데리고 여호와의 말씀하신 대로 행하되 아비의 가족과 그 성읍 사람들을 두려워하므로 이 일을 감히 백주에 행하지 못하고 밤에 행하니라
본인 孝親짱은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일명 안증회 성도로서 성령시대 육신으로 임하신 구원자 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를 믿고 전한다. 사 43: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행 4:11 이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안증회는 성령시대 구원자로 임하신 새 이름 안상홍님과 하늘 어머니를 구원자로 믿고 땅끝까지 그 이름을 전할것이다. |
출처 :이단,사이비란 성경을 대적한다 원문보기▶ 글쓴이 : 孝親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