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의도 함께 드립니다...^^▣방명록(訪名錄)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 화성에 거주하고 있으며 77년생 뱀띠로 송준헌이라고 합니다.
저희 할아버지 함자는 송자 은자 경자이며, 제 아버지는 송자 수자 학자를 쓰십니다. 또한 저희 할머니는 안자 경자 애자를 쓰십니다.
아주 어렸을때...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할아버지 할머니의 고향인 김해(?)를 갔던 기억이 어렴풋이 있습니다.
지금 저희 남매는 돌림자를 '준'자로 쓰고 있는데...원래는 '세'자를 써야 한다고도 들었습니다.
궁금한 것은...그동안 족보에 대한 개념이 거의 없어서... 남들이 얘기하는 무슨파 몇대손...이런 것들이 저한테도 존재하는 것이지... 그리고 제가 아이를 낳으면 어떤 돌림자를 써야하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주변에서 몇몇 송씨를 만나봤지만...아직까진 저희 친척 외에는 청주 송씨를 만나본적이 없어서 인터넷을 뒤지다보니 청준 송씨 집성촌이라는 곳도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언젠가는 제 아내와 함께 꼭 방문해 보고자 합니다.
여기에 까페가 있다는 것도 너무 반갑네요..
기쁜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카페회원들의 안전을 위해 iframe 태그를 제한 하였습니다. 관련공지보기▶
송춘복(八甫) 10.01.07. 17:20
준헌씨 반갑습니다. 우선 이 까페를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리 청주송씨는 김해시 진례면이 본향이고 집성촌입니다. 또 우리들의 선조 송 빈 公은 김해의 이름난 충신입니다. 77년생이면 경인년에 34세가 되니 世자 항렬로는 아주 나이가 어립니다. 나는 世자 바로 아래 復자 항렬로 종중 문화교육 홍보를 맡고있는 춘복이라는 족질입니다. 우리 청주송씨는 世자 항렬로 10대조가 한 할아버지라서 촌수가 아주 가깝습니다. 궁금한 사항들이 많으시니 전화로 한번 연락을 주십시요. 017-553-2333
송춘복(八甫) 10.01.07. 23:37
준헌씨 가계의 족보를 확인했습니다. 담안종중으로 준헌씨의 5촌 당숙이신 비학씨가 지금 우리집(부산 사직동) 옆에 살고있고 준헌씨의 재종형님이신 세걸씨가 진주에서 교직원으로 근무중입니다. 2005년도 족보발행때 비학씨께서 4촌동생 수학씨와 연락이 안된다고 안타까와 하던것이 생각이 납니다. 꼭 전화한번 주세요....
石普(송유장) 10.01.08. 12:55
반갑습니다.준헌님!!그리고 무엇보다 팔보님께서 집안을 확인 하셨으니 틀림이 없습니다.비학 할아버님께서 얼마나 기뻐 하실지 상상이 가는군요. 우선 통화부터 하시고 시간 되시는데로 한번 찿아주시고 선산에 성묘도 하시기 바랍니다. 축하 드립니다.
다음검색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