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 2026년 6월 20일 논산 쌍계사 다녀 왔어요

작성자아침이슬|작성시간26.06.21|조회수11 목록 댓글 1

1일  3사중   2사 차  쌍계사  방문기

여행은  비가와도   해가떠도  떠나면  다 즐거운것 

우리의 목표 100대 사찰  기도를   드리려기에

오늘 도   일찍   길을    나서  가고있다

반야사  동굴법당 에서   기도를 드리고

쌍계사를  향하여 출발한다

이곳은  아주  시골 분위기가   많이난다

비에젖은 나무잎들이 더 푸르게 보이고 

농작물들이  커가는 소리가  들리는듯

뻐꾸기  소리에  이름모를 새 소리들 

공기도   다르게 느껴진다

난  이런 시골 분위기가 좋다

이  느낌 느끼면서  천천히  가고있다

어느덧  숲길에 접어들었는데  비가와서 그런지

작은  계곡에서   계곡물이 흐른다

계곡따라  숲길속으로  오르다보니

어느덧도착하한다   가랑비는  여저히  오락가락 

입구에는   봉황루 가 크게보이고  주변  아름드리 

나무들이   있고   돌담을  돌아  오르니 

저멀리 대웅전이  보인다   국보는 웅장하다

이곳은  어느사찰과 비가와서  땅이 질척댄다

이곳에서도  태풍2호님은 대웅전에가서  

 기도를드리고  우리는 대웅전 왼쪽 더 오르니

관세음 보살상 이 서 있다  

이곳은 비가와도  얼굴은  젖지 않는다고   태풍님이 

알려주시고   방송에도 나왔다고 하신다

이곳에서 태풍님은  기도를드리고  주변을 

돌아보면서 내려와 큰 나무가 서있다

쌍계사 연리근 이란나무    사랑나무라고 불린단다

두나무의 뿌리가 하나되는   연리근 이라한다

또한 이곳은 보물들도있고  역사와 전통을 체험할수

있는 장소 이기도 한다

이곳은 숲과계곡 계절 마다변하는 풍경

 멋질것 같다

이곳에서의  또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1일 3사   관촉사로     이동을 준비한다

관촉사로    출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태풍2 | 작성시간 26.06.22 감사합니다
    사진과 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어요
    ^~^♡2호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