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 2026년 6월 20일 논산 관촉사 다녀왔어요

작성자아침이슬|작성시간26.06.21|조회수14 목록 댓글 1

1일  3사 중   3사    논산  관촉사    방문기

비내리는  오늘   아침부터 바쁘다 바빠

1사에서 이야기햇듯   여행은  날씨와 무관하다

비가오면  오는대로    눈이오면   눈 내린대로

나름  재미있고  느낌이   다   다르다

쌍계사에서    관촉사로   출발한다

역시  이길의   나무도  들풀도 모두가  다  푸른 색

빗물에 젖어 더푸르게 보이고  아무튼 마음도

편안해 진다    이래서  시골이 좋다

시골풍경을  만끽 느끼면서 어느덧   주차장에 도착

여전히 가랑비는 오락가락   맑아지는  느낌 

관촉사로 오르는  경사길을 오르는데  돌 로 쌓은  

축대에  태풍님의   마음을담은  돌 하나 남기고

이어서   차분한 마음으로   관촉사에  오른다

사람들이  사찰건물로 들어간다 

우리도  따라 들어가본다   그런데 가보니 이곳은 

공양하는곳  식사하는 식당이다 

들어가니  우리가  끝으로 들어간 것이다

우리도 함께  여러가지  나물에   고추장까지

비빔밥을 만들어  먹으면서  시원한  열무김치까지

함께  먹는다 

함께 먹고 가랑비  내리는 날에는  삼박자 커피면  끝

차한잔까지  하고  감사함을 전하고 계단을 오른다

참고로 관촉사는  논산 8경중 제1경으로 솝꼽히는곳

넓은 마당에  대웅전 과   우측 에는 국보  제323호

 석조미륵보살입상 이  있고  간절히 기도하면  

소원을  이루어 준다는  우리나라 최대규모 석불

태풍 1.2  호님이  대웅전에가서  마음을담아 

기도드리고   나오신다

오늘  기도가 잘 이루어지는 사찰  1일  3사찰

  방문은  처음이고  오늘 하루는   기도는   꼭

이루어지고 있다고  믿고   그날을 위해서  

노력하며 기도드리고  오늘도   이렇게   와서   

감사하고  느끼는것 또한  감사한 일이지요

즐거운 마음으로  아쉬움을 뒤로하고   출발한다

아니 올라오는데   햇님이  방끗   해가떴네요

 안전하게  잘 도착해서   1시간씩 기다리는  

칼국수   맛집에서 하루를 정리합니다

 날씨 고르지못한 오늘  먼길에도  안전운전

하시고  맛난것  여러가지 준비하시고   잘먹고 

잘 다녀 왔어요

고생 많으셨어요

천 마클   화이팅  ~~

태풍  1.2호 님도 화이팅 

다같이 아프지 말고 즐겁게  살아요  ~~  ^/^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태풍2 | 작성시간 26.06.23 푸르름의 시골 풍경과 힐링이 절로되어
    기도가 잘되었다
    글과 멋진사진
    감사합니다 ^~^ 2호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