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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언약과옛언약

제4장 생명과와 십계명

작성자초록색|작성시간09.09.01|조회수16 목록 댓글 0

제목 : 새언약과 옛언약

발행 : 1973년 04월

저자 : 안상홍著

제4장 생명과와 십계명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후 에덴 동산에다 생명과를 두시고 인류시조 아담과 해와로 하여금 따먹고 영생하라고 하였으나 아담과 해와가 범죄하므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아담과 해와를 쫓아내시고 두 그룹 천사와 두루 돌며 번쩍이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셨으니(창3:22~24) 만일에 죄인의 손으로 생명나무에 손을 댄다면 화염검에 죽음을 당하게 되는 것이다.
그때부터 생명과를 잃어 버린 아담은 바울의 말한 바와 같이「오호라 나는 괴로운 사람이로다 누가 이 사망의 몸에서 나를 구원하랴」(롬7:24) 하고 자탄하였던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에게 생명과를 다시 먹을 수 있는 진리를 보이셨으니 이는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리스도의 보혈로 말미암아 생명과를 회복할 수 있는 길을 멀리 보았던 것이다.(히11:4, 13)
그러므로 그 진리를 가인과 아벨에게 증거하였으나 가인은 그 증거를 받지 않고 자기의 의견으로 주장을 삼아 농산물로 제사하고 아벨은 순종하는 마음으로 진리를 받아 그리스도의 보혈을 상징하는 어린양으로 제사하였던 것이다.(창4:1~4)
이 제도가 모세 때까지 전해온 바 되었고(창8:20~22, 12:7, 15:9) 모세 때부터 하나님의 완전한 규례의 제도를 세우셨으니 모세로 말미암아 삼차의 칠개 절기를 기록하여 장차 있을 그리스도를 증거하신 것이다.(히3:5)
모세가 지상의 성막을 건축할 때 장차 그리스도께서 하늘 성소에서 행하실 것을 보고 그대로 만든 것이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보이신 것은 그 당시 있는 보이신 것이 아니라 장차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로 말미암아 세우실 참 장막을 묵시로 보이사 그대로 지으라고 하신 것이다. (히8:2, 5, 9:11~12, 24, 10:1 비교)
그런데 지상성소 안에 지성소가 있는데 이 지성소 안에 법궤가 있고 법궤 위 속죄소 양편에 두 그룹 천사가 있고 중간 속죄소에서 하나님과 만나 생명의 말씀을 받아 나오는 장소가 되었던 것이다.
그러면 법궤 위 속죄소 양편에 두 그룹 천사를 세우신 뜻은 무슨 까닭인가?
이는 영생에 들어가는 생명과가 있기 때문이다. 즉 십계명은 아담과 해와가 따먹던 생명과 대신에 주신 것이다.
그런고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네가 영생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마19:16~17) 하신 것이다.
하늘에 있는 생명과를 먹으면 영생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일단 죄로 인하여 잃어 버린 생명과는 이 썩을 몸이 썩지 아니할 몸으로 변형을 입기 전에는 감당치 못하기 때문에 생명과 대신에 십계명을 주신 것이다.
그러나 이 십계명 역시 죄인의 몸으로는 가까이 할 수 없는고로 속죄제물의 희생의 피로 정결함을 받은 후에 십계명이 있는 법궤 앞에 들어갈 수 있었다.
만일에 죄인의 몸으로 법궤 곁에 가까이 가거나 부정한 손으로 법궤를 만지면 죽음을 당한 것이다.(레10:1~2, 삼상6:19, 삼하6:6~7 비교)
이는 하늘 생명과 나무를 지키던 두 그룹 천사가 화염검을 가졌던 것과 같이 법궤를 지키는 두 그룹 천사도 화염검을 가지고 법궤를 지키기 때문이다.
즉 하늘에 생명과 나무를 지켰다는 두 그룹 천사는 지성소 안에 법궤를 지키는 두 그룹 천사로 표시되어 있다.(창3:22~24, 출25:16~22)
그런고로 대제사장이라도 지성소 안에 한번 들어가려면 속죄제물의 거룩한 피로 정결함을 받은 후에 지성소에 들어가 분향하였던 것이다.(레16:1~34, 히9:7, 18~28)
그러나 이 모든 일은 다 장래 일의 그림자라 모세 때부터 행하여 내려오던 모형적 의식은 곧 그리스도의 보혈을 상징한 것이니 짐승의 피로 정결함을 입은 것이 아니라 곧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정결함을 입은 것이다.(히9:15, 출23:18)
십자가에서 흘리신 유월절 어린양의 피는 모든 인류의 죄값으로 흘리셨으니 누구든지 그의 피를 힘입어서 만이 지성소에 들어가 생명의 말씀을 받게 됨으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잃어 버린 생명과 나무에 나갈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신 것이 바로 이 지성소에 들어가는 방법으로 보이신 것이다.
누구든지 자기 의로는 하늘 생명과 나무에 들어갈 수 없고 오직 예수님의 피로써만이 하늘 생명과 나무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보이신 것이다. 기록한 바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담대히 지성소에 들어가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 생명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시니라」(히10:19~20)하였다.
이 지성소는 하늘 생명과 나무에 나아가는 것으로 밝히 보여주고 있다. 기록한 바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계22:14) 하였으나 그 두루마기를 무엇으로 빠느냐 하면「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계7:14) 하였다.
이 세상에서는 아무리 의인이라고 할지라도 그리스도의 피로 정결함을 받지 아니하고는 영생에 들어갈 수 없다.(행4:12, 요6:51~57)
안식일을 잘 지킨다고 해서 하늘에 가는 것도 아니요 채식을 한다해서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도 아니다.
만일에 안식일을 잘 지키거나 채식을 해서 생명과를 회복할 수 있다면 아담과 해와는 에덴 동산에서 쫓겨나지도 않았고 생명과 나무도 빼앗기지 않았고 육식도 하지 않았고 다른 죄는 하나도 짓지 아니했을 때이다.
다만 선악과를 먹은 죄 뿐이다.
혹은 말하기를 십계명만 다 지키면 영생에 들어가는 줄 안다.
그것은 크게 오해한 것이다.
예수님 당시에 한 젊은 사람이 예수님 앞에서 계명을 다 지켰다고 자신만만하게 말하였다.(마19:16~20)
그러나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네게 있는 재물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고 나를 따르라 하시었다.(마19:21~22)
결론적으로 해석한다면 계명을 안지킨 것이 죄라기보다 예수님을 믿지 아니한 것이 죄가 된 것이다.(요16:9, 눅23:39~43 비교)
사도 바울 자신도 율법에 대하여 흠이 없다고 자부하였다.(빌3:6~9)
그러나 그리스도를 깨닫고는 로마인들에게 편지하기를「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죄와 같은 죄를 범하지 아니한 자도 사망 안에 다스림을 받으니」(롬5:14) 하였고 또 누구든지 십계명을 지킴으로 의를 얻지 못한다고 분명히 기록하였다.(롬3:19~20, 갈2:16)
그런고로 우리는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안에 있는 사람이다.
은혜 안에 있는 사람은 무조건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힘입어 생명과 나무에 들어갈 것을 확신하는 사람이다.(히10:19)
에덴 동산을 다시 회복하고 생명과를 다시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선악과 먹은 해독을 제하는 특효약이라야 되는 것이니 곧 선악과의 주인되시는 예수님의 피로써만이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생명과 나무를 지키던 그룹 천사와 화염검도 생명과 나무의 길을 막을 수 없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십계명을 범하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
공로없이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넘치는 기쁨으로 십계명의 의를 더욱 충만케 하는 것이다.(롬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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