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성삼위일체 해설

제5장 구약의 여호와는 신약의 예수님

작성자초록색|작성시간09.09.07|조회수28 목록 댓글 0

제목 : 성부.성자. 성령 성삼위일체 해설

발행 : 1982년 09월

저자 : 안상홍著

제5장 구약의 여호와는 신약의 예수님

구약 당시에는 안식일을 여호와의 안식일 또는 하나님의 안식일이라고 하셨습니다.
[출31:12~13]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하였고
[겔20:12]「또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알게하려 하여 내가 내 안식일를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었노라」하였습니다.
그러나 신약성경에는 예수님의 안식일이 되어 있습니다.
[마12:8]「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하였습니다. 구약의 여호와의 안식일이 신약에서는 예수님의 안식일이 되었으니 구약의 여호와가 신약의 예수님이시라는 것을 분명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옛날 시내산에서 여호와 하나님이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출34:25]「너는 내 희생의피를 유교병과 함께 드리지 말며 유월절 희생을 아침까지 두지 말찌며」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유월절 양의 피를 유교병(누룩넣은 떡)과 함께 드리지 말라는 말씀인데, 유월절 양의 피를 여호와께서 내 희생의 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바로 유월절 양으로 돌아가셨습니다.
신약의 예수님의 피를 구약에 여호와의 희생의 피라고 하였으니 구약의 여호와가 신약의 예수님이 아니고 무었이겠습니까 기록된바
[고전5:7]「......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그리고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시기를,
[창18:1~10]「....그가(여호와께서)가라사대 기한이 이를 때에 내가 정녕 네게로 돌아오리니 네 아내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하셨는데 그 말씀은 여호와께서 친히 이삭으로 태어 나실 것으로 예언하신 것입니다.
예언상 이삭은 예수 그리스도의 표상이 되어 있습니다.
기록된 바 [갈3:16]「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하나를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하였고 예수님은,
[요8:56]「너희 조상 아브라함은 나의 때 볼 것을 즐거워 하다가 보고 기뻐하였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씀의 뜻은,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시기를 기한이 되면 내가 네게로 와서 사라의 몸을 통하여 네(아브라함) 아들로 태어 나겠다는 약속입니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이삭이 탄생될 것을 즐거워 하다가 탄생한 이삭을 보고 기뻐하였던 것입니다.
[창21:1~3]「여호와께서 그 말씀대로 사라를 권고하셨고, 여호와께서 그 말씀대로 사라에게 행하셨으므로 사라가 잉태하고 하나님의 말씀하신 기한에 미쳐 늙은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낳으니 아브라함이 그 낳은 아들 곧 사라가 자기에게 낳은 아들을 이름하여 이삭이라 하였고」하였습니다.
그리고 요한 계시록에도 기록되어 있기를
[계1:8]「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요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계1:17~18]「......나는 처음이요 나중이니 곧 산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계2:8]「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가라사대」
[계22:13]「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
[계22:16]「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하셨으니 위의 몇 말씀은 예수께서 하신 말씀입니다.
처음 1장 8절에는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하시었고 계1장 17~18절에는 예수님이 「나는 처음이요 나중이니(알파와 오메가라는 뜻)하셨고」계22장 13~16절에는 예수님께서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도 알파와 오메가, 예수님도 알파와 오메가라 하셨으니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이시라는 말씀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