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안식일

안식후 첫날에

작성자초록색|작성시간12.12.02|조회수18 목록 댓글 0

주일을 중시하는 분들은 초대교회가 주일을 지켰다는 증거로 사도행전 20장7절의 말씀과 고린도전서16장2절의 말씀을 제시하고 있다. 그것은 잘못 주장한 것이다.

 

(행 20:7)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튿날 떠나고자 하여 저희에게 강론할 새 말을 밤중까지 계속하매』

 

여기말씀에 안식 후 첫날에 모임을 가졌던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초대교회당시에 주일을 지켰다고 주장한다.

글자를 잘 보면 안식 후 첫날이다. 그것은 안식일 지키고 나서 첫날이라는 뜻이다. 만약에 주일을 중시한 것이라면 안식이라는 말이 들어가면 안 되는것이다.

드로아에서 있었던 이 기록은 예수그리스도의 부활하신 권능의 날을 기념한 것이다. 부활절은 초실절의 실상이 부활절이 된것이다(레23:10)

지금도 마찬가지로 모든 교회가 예수님의 부활하신 권능의 날을 (안식 후 첫날) 기념 하고 있다. 제자들이 예수그리스도의 부활하신 날에 떡을떼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였던것이다.

 

또 고린도16장2절의 말씀도 주일날 모여서 기념한증거라고 한다.

 

(고전 16:2) 『매주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 대로 저축하여 두어서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사도 바울이 고린도 교회에 갔을 때에야 허둥지둥 급하게 연보를 준비하지말고 매주 첫날에 얻은 이익금을 따로 모아 저축해 두라고 한 것이다(고후 9장 1-5절). 매주 첫날 이익금을 저축해 두라고 하신 말씀은 일요일에 예배드린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익금을 얻기 위해 첫날에 일을 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