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제6장 요나의 예언

작성자초록색|작성시간09.09.09|조회수58 목록 댓글 0

제목 : 신랑이 더디오므로 다 졸며 잘새?

발행 : 1982년 09월

저자 : 안상홍著

제6장 요나의 예언

 

[욘3:3~6, 10]「요나가 여호와의 말씀대로 일어나서 니느웨로 가니라 니느웨는 극히 큰 성읍이므로 3일길이라 요나가 그 성에 들어가며 곧 하룻길을 행하며 외쳐 가로되 40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 하였더니 니느웨 백성이 하니님을 믿고 금식을 선포하고 무론 대소하고 굵은 베를 입은지라 그 소문이 니느웨 왕에게 들리매 왕이 보좌에서 일어나 조복을 벗고 굵은 베를 입고 재에 앉으니라…… 하나님이 그들의 행한 것 곧 그 악한 길에서 돌이켜 떠난 것을 감찰하시고 뜻을 돌이키사 그들에게 내리리라 말씀하신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니라」하시었습니다.

이 예언은 요나가 한 예언이지만 하나님이 시켜서 한 예언이니 곧 하나님께서 하신 예언이 되겠습니다.

40일 후에 이 성이 무너지리라 한 예언이 40일 후에도 그 성은 무너지지 하니하였으니 요나로 보아서는 거짓 선지자가 되고 말았습니다.

요나는 무조건 사십일 후에 이 성이 무너진다고 예언하였는데 그 성이 무너지지 않았으니 결국 요나는 거짓 선지자가 되고 말았습니다

요나의 예언이 니느웨가 회개하면 재앙이 내리지 아니하리라 하고 조건부로 예언하였더라면 거짓 선지자라는 누명은 면하였을 것입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은 다 아시고 계셨습니다.

요나의 전도로 니느웨가 회개할 것도 아시고 40일 후에 니느웨가 안 무너질 것도 아셨습니다.

미래사를 아시는 하나님께서 요나에게 거짓 예언자가 되라고 계획하신 것도 아닙니다.

요나의 예언이 맞았든지 안맞았든지 결과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요나의 예언은 거짓 예언이 되었을찌라도 하나님의 뜻은 이루어지고 말았습니다.

그 이유는 요나의 전도를 듣고 다 회개하였기 때문입니다.

요나의 전도가 거짓 전도가 되었다 하더라도 요나의 전도로 니느웨성 사람들을 회개시킨 것 같이 오늘날 마지막 전도 40년 후에 이 세상이 멸망한다는 예언이 많은 사람을 회개시켰다면 얼마나 좋은 일이 되겠습니까?

정한 기간이 1988년인데 주인이 더디 오신다고 성경에 기록하였으니 우리는 깨어 기다리는 것이 주인에게 충성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요나서의 짧은 역사를 연구할 때에 우리가 무엇을 배울 것입니까? 기록된 바,

[롬15:4]「무엇이든지 전에 기록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하였습니다.

그와 같이 니느웨성에 대한 예언은 오늘날 이지구의 마지막 멸망에 대한 예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기록된 바,

[마12:41]「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들이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음이거니와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으며」라고 하시었습니다.

그 말씀대로 이 마지막 전도를 받지 않는 사람들에게 니느웨성 사람들이 일어나서 정죄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오늘날 마지막 기별을 듣고 회개한 사람들이 바로 니느웨성 사람들과 같은 사람들입니다.

오늘날 마지막 기별을 듣고 회개한 사람들은 회개만 할뿐 아니라 이 세상을 또한 심판할 사람들도 됨입니다.

그 이유는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이 세상에 계시며 전도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요나보다 더 큰 이가 마지막 기별을 증거하시는데 이 기별을 받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요나의 전도를 받고 회개한 사람들이 정죄하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적은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는데 더 큰 엘리야의 전도를 듣고 왜 회개를 못하느냐? 하고 마지막 성도들이 이 세대 사람들에게 정죄한다는 말씀입니다.

이 느니웨성에 대한 40일은 또한 마지막 교회 40년과 연결된 예언입니다.

마지막 교회 예언 1988년에 대한 예언으로 말미암아 회개한 사람들은 착하고 선한 종이 되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주인이 약속 기간에 오시지 않았을찌라도 참고 기다리다가 구원을 받게되고 그 날을 믿지 못한 사람은 의심하기 때문에 등은 준비하였을찌라도 기름을 준비하지 못해 멸망받고 마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88년이 안맞으면 나는 안믿겠다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그 날이 맞는다 하더라도 구원은 받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기름을 준비 못한 사람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날이 되기 전에 다 물러가고 맙니다.

그러나 그 날을 믿었던 사람들은 등과 기름을 다 준비한 사람이 되어 신랑이 더디 오실찌라도 기다리다가 신랑을 영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마태복음 25장 5절의 예언과 같이 신랑이 더디 오신다 하더라도 등과 기름을 준비하였기 때문에 기다리다가 신랑을 영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날을 믿지 못하는 사람들은 열처녀 중에 미련한 처녀가 되고 그 날을 믿는 사람들은 슬기있는 처녀가 되는 것입니다.

이 비유 중에 신랑이 더디 오시게 된 이유는 악한 종들을 추려내기 위함이고 둘째는 등만 가지고 기름은 준비하지 못한 처녀들에게 기름 준비하라는 준비 기간을 주신 것입니다.

그러나 악한 처녀들은 기름준비는 하지 않고 악한 종들의 충동을 받아 신랑이 더디 오시는 것을 비난의 구실로 삼고 반역하다가 마침내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 준비한 처녀들은 다 들어가고 악한 처녀들은 들어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만일 하나님의 약속의 기간이 지나갔다 하더라도 예수님이 미리 예언하시기를 신랑이 더디 오신다고 하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잘못은 아닙니다.

이제 우리는 슬기로운 처녀들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고 등과 기름을 아울러 준비하고 기다리는 착하고 선한 처녀들이 되어 신랑을 맞이 하십시다. 기록된 바,

[시119:105]「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니이다」하셨습니다. 기름은 등을 항상 밝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니 성령의 감동으로 된 믿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기름' 즉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합니다.(히11장6절)

그런고로 우리의 구원은 그 때와 그 날을 아는데 있지 아니하고 주님께서 우리와 약속하신 생명의 언약 즉 유월절 새 언약만 지키면 됩니다. 예수님 말씀하시기를

[마28:19~20]「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하시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