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침례식에 대한 원식

서문

작성자초록색|작성시간09.09.13|조회수9 목록 댓글 0

제목 : 침례식에 대한 원식

발행 : 1984년 12월

저자 : 안상홍著

서문

세례에 대한 원식은 침례요한으로부터 온 것인데 예수님께서도 침례요한에게 침례를 받으셨습니다.  기록된바
【마 3:13-16】『이때에 예수께서 갈릴리로서 요단강에 이르러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려 하신대 요한이 말려 가로되 내가 당신에게 침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당신이 내게로 오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제 허락하라 우리가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하신대 이에 요한이 허락하는지라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예수님은 죄도 없으신 분이 왜 침례를 받으셨을까?
예수님 말씀하시기를
【요 13:15】『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하시였습니다.

교회역사책 敎會史 宋樂元 著 책 99-100페이지
『세례식 세례를 베푸는 방법은 일반으로 침례 하는 것이 원식이나 침례대신으로 세 번 물을 붓는 일이 전기에도 약간 있은 것이고, 120년경에는 완전한 세례식으로 여기게 되었다. 그것은 대개 세례용수가 침례하기에 충분치 못함에 의한 것이다. 중환자에 대한 세례는 전부터 개별적으로 두상에 물을 붓는 일이 있었으나 250년에 일반적으로 허락케 되었다.』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침례식이 원식이었는데 후에 세례로 변했다.
사도바울은 히브리서에 기록하기를
【히 9:27-29】『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하셨습니다.
【롬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하셨고
【행 2:38】『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하시었다.
누구든지 회개하고 침례를 받으시고 주님의 살과 피로 생명을 받게 되면 최후에 재앙을 면하고 변형 받고 하늘나라에 갑니다.

 

                                                                                                  저자   안   상   홍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