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장 멜기세덱의 반차
[시 110:4]「여호와는 맹세하고 변치아니 하시리라 이르시기를 너는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도다」하였으며
[창 14:18~20]「살렘왕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으니 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더라 그가 아브람에게 축복하여 가로되 천지의 주재시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여 아브람에게 복을 주옵소서 너의 대적을 네손에 붙이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송할찌로다 하매 아브람이 그 얻은 것에서 십분의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더라」하였고 사도바울은 이 멜기세덱은 후에 오실 그리스도라는 것을 밝히 말해 주고 있다.
[히 5:8~10]「그가 아들이시라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하나님께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이라 칭하심을 받았느니라」
[히 7:1~4]「이 멜기세덱은 살렘왕이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라 여러 임금을 쳐서 죽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복을 빈 자라 아브라함이 일체 십분의 일을 그에게 나눠주니라 그 이름을 번역한 즉 첫째 의의 왕이요, 또 살렘왕이니 곧 평강의 왕이요 아비도 없고 어미도 없고 족보도 없고 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어 하나님 아들과 방불하여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하였다.
종합해서 연구해 보면 예수께서 떡과 포도주로 우리에게 생명을 넣어 주시는 새 언약의 제사로 우리와 언약하신 분이시다. 레위의 반차는 양이나 소로 제사드리는 직분이지만 멜기세덱의 반차는 떡과 포도주로 제사를 드리는 대 제사장이다. 우리는 멜기세덱에 대하여 이대로 중단할 것이 아니라 감추어져 있는 비밀을 연구해서 찾아 내야 할 때가 왔다. 기록된 바
[히 5:11~14]「멜기세덱에 관하여는 우리가 할 말이 많으나 너희의 듣는 것이 둔하므로 해석하기 어려우니라 때가 오래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될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가 무엇인지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것이니 (너희가 아직은)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대저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단단한 식물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때가 되면 장성한 자들이 나올 터이니) 저희는 지각을 사용하므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하는 자들이니라」하였다.
위에 기록한 말씀을 자세히 연구한다면 장차 완전한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대제사장이 나와야 하며 또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지각을 사용함으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하는 장성한 자들이 나올 것을 알려주고 있다.
이 살렘왕 멜기세덱은 주전 1920년 경에 있었던 역사로써 오늘날까지 그 예언의 비밀이 숨겨져 왔던 것이다.
기록한 말씀과 같이 「멜기세덱에 관하여는 우리가 할 말이 많으나 너희의 듣는 것이 둔하므로 해석하기 어려우니라......너희가 아직은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하였으니 사도 시대에는 멜기세덱에 관한 지식은 젖이나 먹는 어린아이 신앙밖에 되지 못했다는 말씀이다.
그러나 때가오면 멜기세덱과 멜기세덱에 관한 지식이 장성한 성도들이 나올터이니 그들은 지각을 사용하므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하는 자들이 나온다는 말씀이다.
위의 예언의 말씀과 같이 이제는 때가 되었으므로 누구든지 연구만 하시면 깨달을 수 있다.
이 멜기세덱에 관한 예언서들을 자세히 연구해 본다면 예수초림때 보다도 마지막 암행시에 오실 예수님에 관한 예언이 더 큰 것으로 보여 주고 있다.
「이 멜기세덱은 살렘왕이요」하였으니 멜기세덱은 살렘왕으로써 이방 사람이니 예언 성취도 진짜 멜기세덱이 이방에서 나와야 하며 「아비도 없고 어미도 없고」하였으니 예언성취도 아비나 어미도 없는 사람이 진짜 멜기세덱이 될 것이며 「족보도 없고」하였으니 예언 성취도 이스라엘 12지파에는 족보가 실려있지 않은 이방 사람이 되어야 진짜 멜기세덱이 될 것이다.
초림때 멜기세덱은 유다지파에 족보가 있으신 분이고 또 아버지 요셉과 어머니 마리아가 있었고 두 분 다 구원받은 분이다. 그러나 마지막 멜기세덱은 아비나 어미가 없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데 세상에 태어나는 사람치고 아비나 어미가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이 문제는 영적으로 해석해야 될 문제이니 성경에는 구원받지 못한 부모는 부모가 아니라고 하였다.
[마 12:46~50]「예수께서 무리에게 말씀하실 때에 그 모친과 동생들이 당신께 말하려고 밖에 섰나이다 하니 말하던 사람에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누가 내 모친이며 내 동생들이냐 하시고 손을 내밀어 제자들을 가리켜 가라사대 나의 모친과 나의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하시더라」하였다.
그러므로 성경에는 구원받지 못한 부모는 부모로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 멜기세덱은 구원받지 못한 부모밑에서 출생한 이방인이 되어야 예언성취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창 14:18]「살렘왕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으니 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더라」하였으니 떡과 포도주로 아브라함에게 복을 빌어 주는 제사장이니 이 예언 성취는 예수께서 유월절 성만찬 예식에 떡과 포도주로 우리들에게 복을 빌어 주실 것으로 예언성취되는 것이다.
옛날 멜기세덱 당시에는 제사장들이 많이 있어도 떡과 포도주로 복을 빈 사람은 멜기세덱 뿐 이었으며 신약에 예수님 당시에도 유월절에 양이나 염소나 소로 제사드렸지만 떡과 포도주로 복을 빌어 주신분은 오직 예수님 뿐이었다.
오늘날 현재에 와서도 유월절에 떡과 포도주로 제사드려 생명을 이어받은 교회는 오직 우리 교회 뿐이다. 그러나 현재는 유월절이 옳다고 여기 저기서 지키고 있지만 그들은 예례미야 선지자의 예언과 같이 그들은 우리가 전하는 말을 도적질해 가지고 거짓단체를 꾸민 자들이니 미구에 하나님께서 치실 것이다. 기록된 바
[렘 23:30]「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므로 보라 서로 내 말을 도적질하는 선지자들을 내가 치리라」하였다.
이 멜기세덱의 반차는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와서 복을 빌어 주는 분이 바로 멜기세덱인줄 알아야 할 것이다.
마지막 멜기세덱은 암행으로 나타나셔서 마귀에게 빼앗겼던 새 언약의 유월절을 다시 찾아 당신의 백성들에게 생명의 진리를 주시고 원수들에게는 말씀으로 심판하신 후에 사형집행을 내리실 것이다. 기록된 바
[요 15:22]「내가 와서 저희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더면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 죄를 핑계할 수 없느니라.」
[호 6:5]「그러므로 내가 선지자들로 저희를 치고 내 입의 말로 저희를 죽였노니 내 심판은 발하는 빛과 같으리라.」
[요 3:18]「저를 믿는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요 12:48]「나를 저 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 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날에 저를 심판하리라.」
[계 19:13~16]「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그의 입에서 이 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계17:14]「저희가 어린 양으로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하셨으니 마지막 때에도 말씀이 육신이 되어 멜기세덱의 반차로 오셔서 우리 가운데 거하시게 되니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신 새 언약의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생명을 주시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