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장 일곱 우뢰의 비밀을 개봉
기록한 바,
[계10:4] 「일곱 우뢰가 발할 때에 내가 기록하려고 하다가 곧 들으니 하늘에서 소리나서 말하기를 일곱 우뢰가 발한 것을 인봉하고 기록하지 말라 하더라」하시었다.
그러면 일곱 우뢰가 영원히 봉한 대로 있을 것인가 아니면 다시 개봉이 될 것인가? 성경에 기록한 말씀 중에는 뜻이 없는 말씀은 있을 수 없다. 그리고 인봉하라고 하신 뜻은 개봉할 때가 있다는 것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인봉하라 하신 일곱 우뢰는 같은 장 7절에 개봉될 것을 알려주고 있다. 기록한 바,
[계10:7] 「일곱째 천사가 소리내는 날 그 나팔을 불 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하시었다. 이 비밀은 초대교회시대 사도들과 선지자들에게 전해 주신 새 언약의 복음이다. 이 새 언약의 복음이 사도시대 이후 사단에게 밟힘을 당하고 암흑세기를 지낸 오늘날까지 봉해져 있었던 새 언약의 복음이다.
그러나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하심과 같이 마지막 때 분명히 이루워지고 있다. 기록한 바,
[계22:10] 「또 내게 말하되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하시었으며 또는
[사60:22]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하였다. 성경 말씀 중에는 우뢰라는 기록이 여러 곳에 있는 바, 그 음성을 바로듣지 못한 사람에게는 그 음성이 우뢰소리로 들린 것이다. 기록한 바,
[요12:28~29] 「아버지여 아버지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옵소서 하시니 이에 하늘에서 소리가 나서 가로되 내가 이미 영광스럽게 하였고 또 다시 영광스럽게 하리라 하신대 곁에 서서 들은 무리는 우뢰가 울었다고도 하며 또 어떤 이들은 천사가 저에게 말하였다고도 하니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 소리가 난 것은 나를 위한 것이 아니요 너희를 위한 것이니라」하시었다. 사도 요한에게는 특별히 하나님의 음성을 바로 들을 수 있는 귀를 주셨다. 이 요한 복음을 기록한 사람은 사도 요한이다. 다른 사람들이 우뢰소리로 듣고만 것을 이 요한은 그 음성을 바로 듣고 기록하기를 「내가 이미 영광스럽게 하였고 또 다시 영광스럽게 하리라」하신 그 음성을 요한은 바로듣고 이 요한복음을 기록한 것이다. 그러므로 일곱 우뢰도 요한은 바로듣고 기록하려고 하였지마는 인봉하라는 명령이 있으므로 그 내용을 기록하지 못하고 그저 일곱 우뢰라고 기록하고 말았다.
그러면 그 일곱 우뢰는 무엇을 가리키는가? 이 일곱 우뢰의 비밀이 지금까지는 때가 되지 않았으므로 아무도 깨닫지 못하였다. 그러나 이제는 마지막 때가 되어 일곱째 천사가 소리내는 날이 되었고 그 나팔을 불 게 될 때가 되었기 때문에 깨닫게 되었는데 누구든지 아래 기록한 해석들을 연구해 보시면 확실하게 이해가 되실 것이다. 그러면 이 문제에 대해 먼저 일곱에 대한 숫자를 연구하고 그 다음에 우뢰를 연구해야 순서이다.
일곱수는 완전수인데 일곱을 완전으로 바꾸어 말한다면 일곱 우뢰를 완전한 우뢰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면 완전한 우뢰는 어디에서 발하였는가? 완전한 우뢰는 한사람이나 두사람 앞에서 말하신 우뢰가 완전한 우뢰가 아니라 이스라엘 총회 앞에서 발표하신 우뢰가 완전한 우뢰라고 할 수 있다. 이 완전한 우뢰소리가 발표된 때는 주전 1498년경 시내산 화염중에서 십계명과 언약의 말씀을 발표하실 때 우뢰소리로 발표하셨다.
기록한 바,
[출20:18~19] 「뭇 백성이 우뢰와 번개와 나팔 소리와 산의 연기를 본지라 그들이 볼 때에 떨며 멀리 서서 모세에게 이르되 당신이 우리에게 말씀하소서 우리가 들으리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지 말게하소서 우리가 죽을까 하나이다」하였다. 그 때에 우뢰같은 음성을 모세는 들을 수 있었으나 백성들은 알아듣지 못하고 일곱 우뢰만 듣게 되었던 것이다. 그래서 모세가 일곱 우뢰의 음성을 듣고 백성들에게 전하였던 것이다. 기록한 바,
[신5:5] 「그 때에 너희가 불을 두려워하여 산에 오르지 못하므로 내가 여호와 하나님과 너희 중간에 서서 여호와의 말씀을 너희에게 전하였노라」하였다.
그리고 성경말씀 중에는 반드시 짝이 있다. 그 짝을 찾아서 성경으로 그 성경을 해석하게끔 되어 있다.
[사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였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하시었다. 그리고 인봉하라는 말씀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사8:16] 「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나의 제자 중에 봉함하라」하시었고 옛날 성경에는 「너는 이 증거의 말씀을 싸매고 율법을 인봉하여 나의 제자 중에 맡겨라」하시었다. 요한계시록 10장4절에 일곱 우뢰를 인봉하라, 이사야 8장16절에는 율법을 인봉하여 나의 제자 중에 맡겨라 하였으니 일곱 우뢰가 율법중에 어느 부분인 것만은 틀림이 없다.
그러면 율법 중에 오늘날까지 인봉되어 있었던 것은 3차 7개절기 뿐이다. 이 일곱 우뢰의 비밀인 3차 7개절기 속에는 하늘성소의 비밀을 발견할 수 있으며 마귀의 소굴을 들여다 볼 수 있고 택한 백성들에게 주시기 위하여 만세 전에 감추어 두셨던 보물이 무엇임을 알게 될 것이며 또한 장차 당할 교회 문제가 예언되어 있다.
옛날 요시야왕이나 히스기야왕도 절기를 모를 때에는 우상들을 섬기다가 절기를 깨닫고 지키게 될 때에는 우상들을 다 전멸시키고 말았다.(왕하23장21~25절, 대하30장1~27절, 대하31장1절 참고) 혹은 말하기를 왜 그런 문제들을 인봉해서 복잡하게 하시는가 하고 질문하시는 분이 있는데 이 점에 대해서 완전하게 알 수는 없으나 성경에 기록한 말씀으로 보아서는 택하신 백성들에게 주시기 위한 특별한 선물이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마13:10~11]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가로되 어찌하여 저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나이까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 되었나니」하시었다. 그리고 봉해두신 것을 최후 비상시에 당신의 백성들에게 주셔서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목적이다. 기록한 바,
[단12:4]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하였는데, 공동번역에는 「너 다니엘아 이 말씀을 비밀에 붙여 마지막 그때가 오기까지 이 책을 봉해 두어라 많은 사람들이 읽고 깨쳐, 잘 알게 되는 날이 올 것이다. 그러나 갈팡질팡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하시었으며, 또는
[단12:9~10] 「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지어다 대저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임이니라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 하며 희게 할 것이나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힜는 자는 깨달으리라」하시었다.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한다고 하시었는데 이 악한 자가 누구인지 성경으로 찾아보면 반드시 답이 나올 것이다.
기록한 바,
[느13:17] 「내가 유다 모든 귀인을 꾸짖어 이르기를 너희가 어찌 이 악을 행하여 안식일을 범하느냐」안식일을 범하는 것을 성경에서는 악이라고 하였고 이사야 선지자는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사람의 지혜를 없이하고 명철자의 총명이 가리워진다고 하시었다. 기록한 바,
[사29:13~14] 「주께서 가라사대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 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라 그러므로 내가 이 백성 중에 기이한 일, 곧 기이하고 가장 기이한 일을 다시 행하리니 그들 중의 지혜자의 지혜가 없어지고 명철자의 총명이 가리워지리라」하시었으며 그와 반대로 기록한 바,
[계14: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하시었고 사도 바울은 지혜받는 사람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엡1:7~9]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람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하시었다.
[단12:10] 「……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하신대로 새 언약의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 구속함을 받은 사람들에게는 지혜와 총명이 넘쳐 흘러 하나님의 모든 비밀을 알 게 되는 것이다. 그러너 먼저 택하신 선지자에게 알게 하신 다음에 그분을 통해서 진리를 받아들인 여러분에게 알 게 하신다. 기록된 바,
[암3:7]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하였다.
하나님의 비밀은 각각 그 정한 때가 있고 또 마지막 비밀인 일곱우뢰도 그 정한 때에 그 정한 사람을 통하여 인을 떼고 개봉할 것이다. 이것을 봉하여 두지 않으면 하나님의 마지막 사업이 크게 방해를 받을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 일곱 우뢰를 봉한 것은 옛날 바벨론이나 느브갓네살 왕이 꿈을 잊어 버린 것과 같은 것이다. 만일 왕이 꿈을 잊어 버리지 않았더라면 바벨론의 모든 박사들이나 점쟁이나 술객들이 거짓으로 그릇되게 해몽했을 것이다. 그 왕의 꿈은 세상 마지막에 가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영원한 나라를 차지할 중대한 문제인데 그릇되게 해몽한다면 어찌 되겠는가 그러기 때문에 꿈을 잊어 버리게 하고 바른 해석을 할 사람 다니엘에게 맡기게 하신 것이다.
[단2:9] 「너희가 만일 이 꿈을 나로 알게 하지 아니하면 너희를 처치할 법이 오직 하나이니 이는 너희가 거짓말과 망령된 말을 내 앞에서 꾸며 말하여 때가 변하기를 기다리려 함이니라 이제 그 꿈을 내게 알 게 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그 해석도 보일 줄을 내가 알리라」하였다.
그러나 그 꿈을 알게 하거나 해몽하지 못할 경우에는 바벨론 박사나 점쟁이나 술객들은 물론 이거니와 하나님의 백성인 다니엘과 세 친구까지도 다 죽임을 당하는 중대 문제이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는 해몽할 수 없도록 하고 다니엘로 그 꿈을 알게해서 다니엘의 해몽이 정확하다고 인정을 받게 하신 것 같이 이 일곱 우뢰도 교회의 운명이 달린 중대한 진리가 들어 있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석하지 않으면 이 세상의 바벨론의 모든 박사들, 곧 거짓교회 박사들이나 하나님의 백성까지도 다 영혼의 멸망을 받게 될 것이다. 그래서 왕의 꿈을 잊어버리게 하신 것같이 일곱 우뢰도 인봉하게 하사 개봉하는 사람으로 말미암아 그 속에 깊은 진리를 해석할 때 그 진리를 깨닫는 사람으로 하여금 확실하게 믿게 하시려고 봉하게 하신 것이다.
만일에 이 일곱 우뢰를 인봉하지 아니하였더라면 모든 거짓교사들이 거짓 해석으로 하나님의 뜻을 그릇되게 만들고 말았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 일곱 우뢰가 마지막 교회의 운명이 달린 엄숙한 진리이기 때문에 인봉하게 하신 것이다.
그렇다면 이 인봉한 일곱 우뢰는 누가 인을 떼고 개봉할 것인가? 사도 요한은 기록하기를
[계5:1~6] 「내가 보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책이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 인으로 봉하였더라 또 보매 힘있는 천사가 큰 음성으로 외치기를 누가 책을 펴며 그 인을 떼기에 합당하냐 하니 하늘 위에나 땅 위에나 땅 아래에 능히 책을 펴거나 보거나 할 이가 없더라. 이 책을 펴거나 보거나 하기에 합당한 자가 보이지 않기로 내가 크게 울었더니 장로 중에 하나가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이 책과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 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의 장로들 사이에 어린양이 섰는데 일찍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하였다. 일찍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이라 하셨으니 마지막 때 다윗의 이름으로 암행으로 오시는 어린양이 일곱인을 떼시는 동시에 인봉한 일곱 우뢰도 개봉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일곱 우뢰의 개봉은 100년이나 200년 전에 생긴 교회에서는 있을 수 없고 마지막 한 세대 안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언하셨다.
[마24:31~34] 「저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앞에 이른 줄 알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하시었다. 이 말씀은 마지막 한 세대를 두고 하신 말씀이다. 그러므로 이 마지막 교회는 살아서 변형을 입고 승천할 교회이기 때문에 40년 이전의 교회에서는 마지막 비밀인 일곱 우뢰의 개봉은 있을 수 없다.
만일 어떤 교회 신자중에 일곱 우뢰의 비밀을 깨닫고 증거할지라도 그 교회에서는 받아들이지 못할 것이다. 그 이유는 각 교회의 전통이 그 교회를 지배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마지막 교회는 40년안에 마쳐질 교회가 마지막 교회이다.